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북지역 운수단체와 자동차관리사업자단체 등 각 교통단체들이 경북도청의 현재 생활경제교통지원팀을 교통행정과로 부활해줄 것을 요구하는 등 집단 건의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교통관련단체들은 지난해부터 경북도의 교통행정업무처리는 물론 직원들의 인사 등과 관련, 전문성을 무시한 인사에다 6개월을 채 넘기지 않는 잦은 팀장교체로 생활경제교통지원팀장 자리는 승진을 위해 잠시 거쳐가는 자리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경북도는 지난 1998년 민선 2기에 접어들면서 직재개편을 이유로 당시 교통행정과 교통행정계·교통지도계·차량관리계를 3개 담당을 교통정책과로의 개편과 함께 교통관리계와 차량관리계 2개 담당으로 축소했다.


더욱이 지난해 민선 4기 김관용 지사 취임 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취지로 팀제를 도입, 교통정책과가 또 다시 생활경제교통지원팀으로 명칭을 변경되고 팀장을 기존 교통행정과와 경제교통과장 서기관에서 팀장을 사무관자리로 격하시키는 등 갈수록 복잡 다양해지는 교통행정을 도외시하는 바람에 지난해의 경우 인련난 등을 들어 연간 상·하반기 실시하는 지정정비업체 지도점검을 한 차례도 하지 않아 직무를 유기했다는 비난을 사기도 했다.


대구광역시의 경우 자동차등록대수와 업체수가 경북도보다 턱없이 적은 데도 교통국 교통정책과에 버스개혁팀과 대중교통과·교통관리과 등 무려 4개과를 두고 있으며, 경남도는 도시교통국 교통정책과에다 교통정책·교통지도·교통민원·대중교통담당 등 4개 담당계를 두고 각각 20∼30여명의 직원이 교통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그러나 경북도의 경우는 경제과학진흥본부 생활경제교통지원팀이란 직재 아래 고작 교통관리와 차량관리담당에 팀장을 비롯 사무관 3명에 직원 10여명에 불과하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2명의 팀장이 거쳐갔다.


관련단체들은 “해가 갈수록 사업용자동차와 관련업체가 크게 늘어나는데 반해 경북도의 교통행정은 오히려 뒤로 가고 있다”며, “교통행정과 부활 등 교통행정혁신을 위해 집단으로 건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경북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