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상대의 마음을 얻는 강력하고 재치 있는 74가지 기술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서 활발한 강연을 펼치며 세계적 명성을 쌓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귀재이자 베스트셀러 <사람을 얻는 기술>로 국내 독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일 라운즈의 신간 <마음을 얻는 기술>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작가의 전작들에 비해 상황과 심리묘사가 한층 강화되고 다양한 경험으로 업그레이드 된 인간관계의 결정판이라 할 만하다. 국내의 출판 불황 속에서도 30만 부 이상의 놀라운 판매부수가 증명하듯, 레일 라운즈는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일상생활에서 인간관계를 현명하게 맺고 발전시키며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발군의 실력을 보이고 있다.

 

수많은 블로거들이 한결 같이 그의 전작에 기발한 발상, 섬세한 심리묘사,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만한 설득력을 갖고 있다고 찬사를 보내고 있는 사실은 자기계발서의 홍수 속에서도 그의 저작이 갖는 탁월함을 증명한다. 이는 이번 신간 <마음을 얻는 기술>에서 더욱 강화되었고, 이 책을 미리 접했던 미국의 독자들은 아마존닷컴 독자 평점 평균 별5개라는 호평으로 화답했다.

 

신간 <마음을 얻는 기술>에서 저자는 인생, 사랑,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는 사람들에게 상대의 감정을 예측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그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74가지의 새롭고도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지혜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전작을 뛰어넘는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인간관계는 거창한 무엇이 아니라 아주 작은 거슬림에서 그 성패가 갈릴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평소에 거슬리거나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행동이나 말뿐 아니라 사소해 보이지만 매우 중요한 상황 74가지를 추려 친구, 가족, 비즈니스 파트너, 고객, 연인 등 어떤 상대도 내 사람으로 만드는 지혜로운 대처법을 제시한다.

 

교과서적 지침에서 벗어나 '결정적 순간'을 주목하라

 

이 책의 두드러진 특징은 지금까지 흔히 볼 수 있었던 인간관계를 위한 '교과서적인 지침'을 완전히 탈피했다는 점이다.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저자는 "성공의 핵심요소는 교감을 나누는 능력이다. 상대의 감정을 예측하고 세심하게 행동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맺는 기본이다."라고 하면서 성공적인 인간관계의 핵심을 상대의 감정을 예측해서 교감을 나누는 능력으로 꼽고 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사람마다의 개성과 상황에 따라 세심하게 행동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지적한다. 즉,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마주치는 순간들을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인생과 성공도 달라질 수 있다고 조언한다. 따라서 이 책은 매뉴얼처럼 틀에 박힌 방법론이 아니라 매일 마주치는 일상 속에서 언제, 어디서든, 누구에게라도 일어날 만한 순간들을 포착해 상대방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교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는 '감정예측'Emotional Prediction 능력을 관계를 좌우하는 핵심요소로 꼽고 있다. 타인에게 호감을 사고 대인관계가 원만한 사람들은 누구나 감정예측 능력이 뛰어나며, 감정예측 능력이야말로 인간관계를 좌우하는 결정적 방법이라는 뜻이다. 이는 동양 문화의 '역지사지'(易地思之)와 일맥상통하는 주장이다. 

 

저자는 감정예측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극명한 차이를 CEO와 청소부의 예를 들어 보여준다. 한 어려운 실험에 참가한 두 사람에게 실험이 끝난 후 소감을 물었다. 첫번째 참가자는 "당신도 실험이 끝나서 한숨 돌렸죠? 수고 많았어요. 이 실험을 진행하신 여러분들도 그렇게 편하지만은 않았을 텐데요. 다음 실험은 좀더 유쾌한 것이었으면 좋겠군요. 모르긴 해도 이 연구가 대단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다른 참가자는 "제가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라고 말했다.

 

첫 번째 참가자는 상대의 불편함을 헤아려 수고했다고 말했고 두 번째 참가자는 '당신은 나에게 빚진 게 있어'라는 느낌을 줌으로써 상대를 불편하게 만들었다. 전자의 답은 성공한 CEO의 대답이고 후자는 청소부의 대답이다. 저자는 이렇게 상대의 마음을 미리 헤아리는 능력인 '감정예측'을 통한 교감 능력이야말로 인생의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라고 설명한다. 이 책은 이처럼 상대의 감정을 미리 예측함으로써 누구에게나 호감을 얻고 평생 갈 내 사람을 얻는 기술을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자신감 있게 사람을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인간관계 바이블

 

저자는 이 책을 읽고 나면 누구나 '자신감'을 갖고 사람을 만날 수 있으며, 상대의 '자존감'을 살려주는 행복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또한 낯선 사람 누구와도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고, 난처한 상황일수록 더 빛을 발하게 되며, 알고 지내던 사람들과는 더욱 공고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 74가지 기술 중 몇 가지 메모팁만 제대로 익히고 활용해도 상사에게 이유 없이 찍히거나, 책상이 치워질까 전전긍긍 하거나, 비즈니스 관계에서 불필요한 적을 만들거나, 불필요한 행동을 해놓고 후회하거나, 연인 사이에서 밀고 당기는 줄다리기를 지속하지 않을 것이라 확신한다.

 

직장인들이 이직하는 가장 중요한 사유가 인간관계 때문이라는 보도는 언론의 단골 메뉴이다. 그만큼 인간관계는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은 물론 행복한 인생을 위한 필요조건이다. 어떠한 상대를 만나더라도 그들의 감정을 예측하고 세심하게 행동하라는 이 책의 조언을 따른다면 친구, 연인, 가족 등 모든 인간관계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사무실과 비즈니스 현장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에게 쉽게 익힐 수 있고 실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일 라운즈의 메모팁은 매력적인 인간관계를 통해 성공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글은 YES 24에도 실렸습니다. 


마음을 얻는 기술 - 상대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끌림의 순간 74

레일 라운즈 지음, 이민주 옮김, 비즈니스북스(2009)


태그:#마음을얻는기술, #비즈니스북스, #신간도서, #인간관계, #자신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