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로운 인사부터 힘찬 활쏘기까지... 그리고 '10점' 이날 오전 열린 여자 단체전 결승에 나선 기보배가 10점 과녁에 화살을 명중시키고 있다.

▲ 여유로운 인사부터 힘찬 활쏘기까지... 그리고 '10점' 이날 오전 열린 여자 단체전 결승에 나선 기보배가 10점 과녁에 화살을 명중시키고 있다. ⓒ 소중한


기보배, 화살을 쏘는 찰나 한국 양궁의 간판인 기보배가 8일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양궁 리커브 종목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거머쥐었다. 이날 오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개인전 결승에서 화살을 쏘고 있다.

▲ 기보배, 화살을 쏘는 찰나 기보배가 이날 오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개인전 결승에서 화살을 쏘고 있다. ⓒ 광주유니버시아드 조직위 제공


여유롭게 웃으며 관중에게 손을 흔들어 보인 기보배(27, 광주시청)가 거침없이 활을 들어 올렸다. 부드럽게 당겨진 활시위가 기보배의 입에 다다랐다.

전광판의 제한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다. 동시에 침묵도 이어졌다. '슈웅~ 탁!' 과녁 지름의 가장 가까운 원 안에 화살이 꽂혔다. 장내 아나운서가 "텐(ten)! 기보배!"라고 외쳤다.

활시위 당기는 기보배 한국 양궁의 간판인 기보배가 8일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양궁 리커브 종목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거머쥐었다. 기보배가 이날 오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단체 결승에서 활시위를 당기고 있다.

▲ 활시위 당기는 기보배 기보배가 이날 오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단체 결승에서 활시위를 당기고 있다. ⓒ 소중한


한국 양궁의 간판인 기보배가 8일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양궁 리커브 종목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거머쥐었다.

이날 오전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은메달을 따내며 담금질을 한 기보배는 오후 열린 혼성 결승에서 대만팀을 꺾은 데 이어, 여자 개인전 결승에서 한국의 최미선을 힘겹게 누르며 2관왕에 올랐다.

기보배가 금메달을 따낸 혼성, 개인전 결승은 모두 슛오프까지 가는 접전이 벌어졌다.

잘 하고 있어! 한국 양궁의 간판인 기보배가 8일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양궁 리커브 종목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거머쥐었다. 이날 오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단체전 결승에 나선 기보배가 경기 도중 동료 선수들과 손뼉을 마주치고 있다.

▲ 잘 하고 있어! 이날 오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단체전 결승에 나선 기보배가 경기 도중 동료 선수들과 손뼉을 마주치고 있다. ⓒ 소중한


최미선과의 개인전 결승 맞대결에서 세트 점수 5-3으로 뒤진 기보배는 마지막 5세트에서 화살 세 발을 모두 10점 과녁에 명중하며 경기를 슛오프로 이끌었다(양궁 경기는 세트제로 진행되며 개인전의 경우 세트 당 세 발의 화살을 쏴 이기면 2점, 비기면 1점, 지면 0점을 획득한다). 한 발로 승부를 가리는 슛오프에서 기보배는 다시 10점을 쏴 9점에 그친 최미선을 이겼다.

앞서 혼성 결승에 나선 기보배는 세트 점수 4-2로 앞선 마지막 4세트, 마지막 화살을 8점 과녁에 넣으며 4-4 동점을 허용했다. 하지만 슛오프에서 기보배가 10점, 이승윤이 9점(합계 19점)을 쏴 17점에 그친 대만팀을 꺾고 시상대 맨 위에 올랐다.

"은메달도 잘했어!" 한국 양궁의 간판인 기보배가 8일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양궁 리커브 종목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거머쥐었다. 기보배가 이날 오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패한 뒤, 후배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 "은메달도 잘했어!" 기보배가 이날 오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패한 뒤, 후배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 소중한


한편 오전에 열린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기보배는 최민선, 강채영과 함께 금메달을 노렸으나 아쉽게 세트 점수 5-3으로 대만팀에 져 은메달에 그쳤다. 기보배는 경기가 끝난 뒤 아쉬워 하는 후배 선수들을 다독이며 맏언니 다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우리가 금메달 남매 한국 양궁의 간판인 기보배가 8일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양궁 리커브 종목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거머쥐었다. 이날 오후 광주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혼성 결승에서 이승윤(왼쪽)과 함께 1위를 차지한 기보배가 시상대에 올라 금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 우리가 금메달 남매 이날 오후 광주 서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혼성 결승에서 이승윤(왼쪽)과 함께 1위를 차지한 기보배가 시상대에 올라 금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 광주유니버시아드 조직위 제공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기보배 양궁 리커브 광주유니버시아드 금메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