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는 스타는 물론 예능, 드라마 등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 주장, 반론 그리고 인터뷰 등 시민기자들의 취재 기사까지도 폭넓게 싣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노크'하세요. <오마이스타>는 시민기자들에게 항상 활짝 열려 있습니다. 편집자 말

  MBC수목미니시리즈 <투윅스>에서 장태산 역의 배우 이준기가 16일 오후 서울 이태원동의 한 카페에서 오마이스타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배우 이준기 ⓒ 이정민


중국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포털 사이트 텐센트(腾讯, Tencent)닷컴에 따르면 2013-2014 중국의 각 지역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송년특집 프로그램에 한류스타가 대거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은 관례적으로 각 지역 방송국별로 매년 12월 31일 저녁이 되면 송년특집 프로그램(跨年晚会)을 개최한다. 송년특집 프로그램은 설날특집 프로그램과 함께 중국 TV의 최대 축제로 불리며 이날을 위해 각 방송국은 시청률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 톱스타를 섭외하는 등 노력을 기울인다.

특히 올해에는 전통적인 오락 프로그램 강자인 후난(湖南) 위성 방송국뿐만 아니라 상하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동방(東方) 위성 방송국, 안후이 성 허페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안후이(安徽) 위성 방송국 등 다양한 방송국에서 슈퍼주니어·엑소(EXO)·에프엑스·이준기·이민호·박신혜·김우빈 등을 대거 출연시키며 중국 현지에서의 한류스타들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 중 31일 저녁에 방송된 후난 위성방송국의 송년특집 콘서트에서는 SBS <상속자들>로 뜨거운 인기를 과시한 이민호와 한류스타 이준기, 걸그룹 에프엑스가 출연했다. 이준기는 자신의 인기곡 4곡을 불러 현장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민호는 현장에서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건넸다. 에프엑스도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참가해 현장 분위기를 한층 달궜다.

 정규 1집 앨범 타이틀 곡 '늑대와 미녀'에 이어 '으르렁'으로 활동하고 있는 12인조 아이돌 그룹 엑소(EXO)

12인조 아이돌 그룹 엑소(EXO) ⓒ SM엔터테인먼트


똑같은 시간에 상하이 최고의 무대인 벤즈 아레나에서 열린 동방 위성방송국의 송년 특집 프로그램에서는 슈퍼주니어의 유닛 그룹인 슈퍼주니어 M과 엑소의 중국 유닛 그룹인 엑소 M이 중국 현지 톱스타들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특히 두 그룹은 처음으로 공식 무대에서 라이벌전을 많은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참고로 이날 상하이 벤즈 아레나에서는 표를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는 한류 팬들로 가득했다는 후문이다.

앞서 슈퍼주니어 M과 엑소는 중국 최대의 포털사이트 바이두 주최로 지난 22일 베이징 우커송 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서 음악 부문 최고상인 '2013 바이두 최고 그룹상'과 '2013 바이두 인기 그룹상'을 각각 받았다. 거기에 이번에 중국 송년특집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두 그룹은 중국에서의 높은 인기를 재확인한 셈이 됐다.

앞서 30일 안후이 위성방송국에서는 '2013 중국 TV드라마 어워드'가 방영되었다. '2013 중국 TV드라마 어워드'는 중국 및 아시아 각국에서 방송된 1000 여개의 드라마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드라마 및 배우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상속자들>에 출연한 박신혜·김우빈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팬들은 두 사람에게 열렬한 환호를 보냈으며 중국 배우들도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너도나도 몰려드는 등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박신혜와 김우빈은 이날 해외 최고 인기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한류 이준기 엑소 슈퍼주니어 이민호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