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래비티> 속 여주인공 산드라 블록

영화 <그래비티>의 스톤 박사(산드라 블록 분). ⓒ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주)


|오마이스타 ■취재/조경이 기자| 누구나 한번쯤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기를 꿈꿉니다. <8월의 크리스마스>의 심은하가 되어 보고 싶기도, <건축학개론>의 수지, 한가인 스타일을 따라잡아보고 싶기도 합니다. 쇼트커트로 털털하고 보이시하게 변신한 톰보이 스타일의 여배우를 보면 머리를 싹둑 잘라보고 싶기도 하죠. 

올 가을·겨울 영화 속 스타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헤어와 메이크업의 변화만으로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느낌을 가져보는 거죠. <오마이스타>는 [무비스타 따라잡기]라는 연재 코너를 통해 새로운 스타일로의 도전뿐만 아니라 다시 한 번 영화를 곱씹어보고 추억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애브뉴준오 청담점의 에릭 헤어스타일리스트와 백유민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총 5가지의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에릭(김경회) 디렉터는 더블유프리베, 헤어위고를 거쳐 애브뉴준오까지 10여년의 시간 동안 헤어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했습니다. 조영구·조갑경·홍서범·윤주만·나몰래패밀리(김경욱, 김태환, 고장환) 등의 스타들과 오랜 호흡을 맞춰왔고, 특히 에릭베넷과 듀란듀란 등 해외스타들도 내한 공연 때 그의 손을 거쳐 갔습니다.  

백유민 팀장님은 애브뉴준오에서 디자이너가 된 5년차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이요원·황정음부터 현재는 하석진·임예진·솔비·다니엘헤니 등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맡고 있습니다. 최근 드라마 <황금의 제국> 속 이요원의 캐릭터에 맞는 고급스러운 메이크업으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 선보이겠다"

스타일링에 도전할 첫 번째 영화 속 캐릭터는 영화 <그래비티> 스톤 박사, 산드라 블록입니다. 실제 우주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켰던 이 영화에서 산드라 블록은 우주에서 극적으로 지구에 도착했는데요.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는 감격스러운 장면은, 그녀가 민소매 티와 짧은 팬츠를 입은 채 운동으로 단련된 탄력 있는 긴 다리를 모래 바닥에 딛고 일어나는 모습일 겁니다. 얼굴과 몸매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똑같이 변신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녀의 보이시한 커트 머리와 담백한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릭 디렉터는 "영화 속 스타일을 따라하는 걸로 끝나는 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자연스러울 수 있는 스타일을 선보이도록 하겠다"며 "실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부분에도 포커스를 맞추어 보겠다"고 전했습니다. 콘셉트 회의에 들어간 에릭 디렉터와 백유민 팀장님은 저에게 맞춘 산드라 블록 스타일의 탄생을 위해 고심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음 편에서 산드라 블록으로 변신한 스타일로 찾아뵙겠습니다.

 애브뉴준오 청담점의 '에릭(김경혜.가운데)' 헤어스타일리스트가 11일 오전 서울 청담동 사무실에서 오마이스타와 인터뷰를 하며 웃고 있다.

애브뉴준오 청담점의 에릭 헤어 스타일리스트와 백유민 메이크업 아티스트. 11일 오전 서울 청담동 사무실에서 오마이스타와 인터뷰를 하며 웃고 있다. ⓒ 이정민



무비스타 따라잡기 그래비티 애브뉴준오 김경혜 백유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