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실 공개 뮤지컬 <모차르트!> 하이라이트 시연을 선보이는 장현승. 모차르트의 전매특허인 빨간 자켓을 입고 있다

▲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실 공개 뮤지컬 <모차르트!> 하이라이트 시연을 선보이는 장현승. 모차르트의 전매특허인 빨간 자켓을 입고 있다 ⓒ 박정환


뮤지컬 <모차르트!>의 연습 현장이 28일 오후 1시 송파구 가락본동 가락빌딩에서 언론에 공개됐다. 이 날 연습실에는 임태경과 박은태, 비스트의 장현승과 최성희(바다), 오진영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라이트 장면 공개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되었다.

하이라이트 시연은 총 여덟 장면이 30여 분 동안 진행되었다. "모차르트를 찾아라", "사랑하면 서로를 알 수 있어", "내 운명 피하고 싶어" 등 총 여덟 곡의 넘버가 선보였다.

이번 공연까지 통틀어 임태경은 모차르트 역만 세 번을 맡는다. "선택이라기보다는 운명이다. 빠져나갈 수 없는 작품이 모차르트다. 앞으로 몇 년 동안은 모차르트를 접하기 어려울 것이다. 모차르트로 관객을 만날 수 있는 흔하지 않은 기회인 거 같아 합류하게 되었다.

아무래도 세 번째니까 여태까지 몸에 밴 연기가 나올까봐 걱정된다. 하지만 '작년에 본 모차르트와는 또 다르네' 이런 이야기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매너리즘에 빠지는 연기는 하지 않겠다는 본인만의 각오를 밝혔다.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실 공개 뮤지컬 <모차르트!> 하이라이트 시연을 선보이는 장현승

▲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실 공개 뮤지컬 <모차르트!> 하이라이트 시연을 선보이는 장현승 ⓒ 박정환


비스트의 리드보컬인 장현승은 이번 공연을 통해 뮤지컬에 데뷔한다. "아무래도 최연소 모차르트가 되지 않겠는가. 풋풋한 모차르트를 보여드리겠다. 관객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공연에 집중해서 뮤지컬 매니아층까지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첫 뮤지컬에 임하는 자세를 보여주었다.

비스트로 활동하는 것과 뮤지컬 배우로 홀로 활동하는 것의 다른 점에 대해 장현승은 "비스트로 활동하는 게 100미터를 전력질주하는 것이라면 뮤지컬은 마라톤을 하는 것과 같다."고 단기레이스의 장기레이스의 차이로 설명했다.

S.E.S의 바다로 더 잘 알려진 최성희는 모차르트의 아내인 콘스탄체 역에 대해 "콘스탄체에 관한 책을 읽었다. 콘스탄체의 표독스럽고 못된 면 때문에 나를 캐스팅했나보다 생각했다. 하지만 다른 책을 읽어보니 모차르트를 진정으로 사랑했던 걸 알게 되었다. 콘스탄체의 양면성을 잘 표현해보겠다."라고 이중적인 콘스탄체에 관한 견해를 밝혔다.

가수와 뮤지컬 배우로 무대에 오르는 것의 차이점에 대해 최성희는 "(가수로 무대에 설 때나 뮤지컬 배우로 무대에 오를 때나) 열정은 같다. 다만 많은 배우와 함께 종합예술을 하는 것이니까 마라톤처럼, 호흡을 이어나가는 계주 같은 느낌이 많이 든다. 함께 바통을 이어가는 거다."라고 팀워크를 강조했다.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실 공개 포토타임 중 연습실을 한 바퀴 휙 도는 최성희(바다)

▲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실 공개 포토타임 중 연습실을 한 바퀴 휙 도는 최성희(바다) ⓒ 박정환


또, 최성희는 이번 무대에 처음 서는 장현승에 대해 "바쁜 스케쥴 가운데서도 열심히 연습을 했다."며 후배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EMK가 선보이는 <모차르트!>는 예전의 김준수도 그렇고 이번의 장현승도 마찬가지로, 남자 아이돌이 뮤지컬 배우로는 처음으로 데뷔하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아이돌 출신 배우가 두 명이나 된다. 아이돌의 원조인 최성희를 비롯하여 현직 아이돌 장현승까지, 남녀 아이돌이 한 자리에 무대에 선다.

<모차르트!>는 트리플캐스팅과 더블캐스팅으로 이루어진다. 주인공인 모차르트 역에는 배우 임태경과 박은태, 비스트 장현승의 트리플캐스팅으로 구성되며, 그의 아내 콘스탄체 역으로는 최성희(바다)와 오진영의 더블캐스팅으로 구성된다.

공연 기간이 당초 예정보다 일주일 더 늘어났다. 원래는 세종문화회관에서 7월 28일까지만 공연할 예정이었지만 일주일 더 늘려 8월 4일에 폐막한다. 7월 10일부터 관객에게 선보인다.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실 공개 포토타임에 임하는 박은태와 오진영, 장현승과 최성희, 임태경

▲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실 공개 포토타임에 임하는 박은태와 오진영, 장현승과 최성희, 임태경 ⓒ 박정환


모차르트 장현승 비스트 최성희 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