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사람 인(人) 모양의 2011 MAMA의 대규모 세트. 음악을 통해 전세계 아시아인들이 하나가 된다는 의미의 슬로건 'Music Makes One'이 한자로 사람을 뜻하는 '인(人)' 자 무대로 형상화 된 것이다. 제작진은 "무대 양 옆 공중에 설치된 동그란 구조물은 아시아가 함께 하는 문화 네트워크, 통합적인 우주를 상징하는 MAMA의 컨셉트를 디자인적 요소로 녹여 표현한 것"이라며 "전 세계가 음악으로 하나되는 MAMA의 진정한 개최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한자 사람 인(人) 모양의 2011 MAMA의 대규모 세트. 음악을 통해 전세계 아시아인들이 하나가 된다는 의미의 슬로건 'Music Makes One'이 한자로 사람을 뜻하는 '인(人)' 자 무대로 형상화 된 것이다. 제작진은 "무대 양 옆 공중에 설치된 동그란 구조물은 아시아가 함께 하는 문화 네트워크, 통합적인 우주를 상징하는 MAMA의 컨셉트를 디자인적 요소로 녹여 표현한 것"이라며 "전 세계가 음악으로 하나되는 MAMA의 진정한 개최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 CJ E&M


29일(한국시간 기준) 오후 7시 '201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이하 MAMA)가 막을 올린다.

MAMA는 2010년 마카오에 이어, 올해 싱가포르로 무대를 정했다. 1만 석 규모의 싱가포르 최대 공연장인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1 MAMA에서는 블랙 아이드 피스의 윌.아이.엠과 닥터 드레, 스눕 독·코다 쿠미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는 물론, 2NE1·슈퍼주니어·소녀시대 등의 국내 아티스트들이 참석한다. 또한 올해 <슈퍼스타K3> 주인공인 울랄라세션이 대형 무대에 서는 첫 순간을 확인할 수 있다.

각국 아티스트의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MAMA 제작진의 전언에 따르면 아티스트별로 독특한 개성이 자연스레 드러난다고. 제작진은 "윌.아이.엠 등 미국 톱 아티스트의 경우 매사에 빈틈이 없으며 세세한 것 하나까지 확인하고 또 확인하는 완벽주의자"라며 "반주인 MR(Music Recorded)을 체크할 때도 초 단위로 일일이 지킬 정도"라고 전했다. 또한 대규모 스케일의 무대 아이디어와 특수 기계장치 등의 독특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이번 공연의 백미일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아티스트들은 한국 음악에 관심이 높은 편인데, 특히 중국 피아니스트 랑랑은 K-POP에 상당한 호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무대에서 랑랑은 한국 아이돌 그룹 비스트와 '픽션'을 협연하기로 예정돼 있다. 

2011 MAMA는 29일 오후 5시(한국시간 기준) 레드카펫을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본 행사까지 총 6시간 동안 싱가포르 현지 생방송으로 펼쳐진다. 또한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를 비롯해 미국, 유럽 등 20개국, 19억 명이 함께 시청하며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투브(www.youtube.com),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소후닷컴 등 총 13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실시간 생중계된다.

MAMA 비스트 랑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