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퓨전밴드 AUX의 공연 장면

국악 퓨전밴드 AUX의 공연 장면 ⓒ AUX

 
국악 퓨전밴드 'AUX'가 오는 27일 관객들에게 '조선 메탈'을 선보인다.
 
경기아트센터는 이날 오후 4시 소극장에서 국악공연 시리즈 '짬콘서트 3 - AUX와 놀아보세!'를 공연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아트센터 '짬콘서트'는 '짬 내서 보는 국악 공연'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20년부터 이희문, 고영열, 추다혜차지스 등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젊은 국악 아티스트들을 소개해왔다. 지난 7월 공연에 이은 짬콘서트 두 번째 무대에서는 밴드 AUX가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흥이 넘치는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8월 공연에서는 AUX가 '조선 메탈'을 연상시키는 과감한 사운드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AUX는 새타령, 사랑가, 남원 가는 길 등 국악의 선율에 대중적인 리듬을 더한 밴드의 대표곡들을 차례로 선보인다. 경기아트센터는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관객들이 함께 따라 부르며 호흡할 수 있는 무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08년에 결성된 밴드 AUX는 태평소, 건반, 기타, 베이스, 드럼, 타악기, 보컬 등 총 8명의 멤버로 구성된 한국음악 그룹이다.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하며, 강렬하면서도 신나는 무대로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2011 아시안비트 그랜드파이널 준우승, 2014 창작국악극 대상, 작품우수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그룹이다. 각종 공연 무대와 방송을 넘나들며 전통음악의 재창조와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공연 관계자는 "관객들이 국악을 더욱 쉽고,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며 "강렬한 사운드와 퍼포먼스가 매력적인 AUX의 무대와 함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 티켓 예매는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국악 퓨전밴드 AUX의 공연 장면

국악 퓨전밴드 AUX의 공연 장면 ⓒ AUX

 
 국악 퓨전밴드 'AUX'

국악 퓨전밴드 'AUX' ⓒ AUX

 
■ 공연 개요
● 공연명 : <짬콘서트 3 - AUX와 놀아보세!>
● 공연 일시 : 2022년 8월 27일(토) 16:00
● 장소 :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 주최/주관 : 경기아트센터
● 출연 : AUX (억스)
● 공연문의 : 031-289-6420
 
■ AUX(억스) 프로필
국악 밴드 AUX는 2008년 결성해 판소리를 소재로 대중 음악을 접목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10년 <21C 한국음악 프로젝트>에서 '품바'라는 곡으로 대상을 받고, 2011년 YAMAHA Asian Beat Korea Final 우승, Grand Final 준우승의 쾌거를 이뤄낸 실력파 밴드다. 같은 해 뉴욕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바탕으로 음반과 공연 등 현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멤버>
이우성(리더, 퍼커션), 이경수(보컬), 서진실(판소리), 김성하(드럼), 지민석(베이스),
윤지아(건반), 강우림(기타), 김태형(태평소, 피리)
 
<주요 수상내역>
- 2021 JTBC 풍류대장 3위
- 2014 창작국악극 대상, 작품우수상, 작곡상, 여우창우상
- 2013 EBS K-Story Pop 콘테스트 금상
- 2011 아시안비트 그랜드파이널 준우승, 코리아파이널 우승,
-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프론티어 2위
- 2010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대상
경기아트센터 AUX 짬콘서트 조선메탈 국악퓨전밴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