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이 주의 팀' 선정을 발표하는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손흥민의 '이 주의 팀' 선정을 발표하는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프리미어리그 사무국

 
해트트릭을 터뜨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공식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11일(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발표한 2021-2022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이주의 팀'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10일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 경기에서 3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4-0 대승을 이끈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7골을 넣어 지난 시즌 세운 자신의 한 시즌 최다 득점 타이기록까지 세웠다.

또한 이번 시즌 현재 득점 단독 2위로 올라서며 선두를 달리고 있는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20골)를 추격하고 있다. 무엇보다 손흥민은 페널티킥 없이 필드골만 터뜨리며 프리미어리그 공격수 중 가장 순도 높은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다.

페널티킥 없이 17골... 순도 높은 결정력

프리미어리그 공식 '이 주의 팀'을 선정하는 잉글랜드 출신의 전설적인 공격수 앨런 시어러는 "손흥민은 단 3개의 유효 슈팅으로 3골을 만들었다"라고 극찬했다. 

그러면서 "애스턴 빌라는 8개의 슛을 날렸지만 골을 만들지 못했고, 토트넘은 5개의 슛을 날려 1개만 빼고 모두 골이 됐다"라며 "이는 완벽한 활약을 펼친 해트트릭 영웅 손흥민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팀'에는 손흥민과 함께 티모 베르너와 메이슨 마운트(이상 첼시)가 공격진을 이루었다. 

미드필더는 에녹 음웨푸(브라이튼), 키어넌 듀스버리 홀(레스터 시티), 브루누 기마랑이스(뉴캐슬), 수비진은 마르코스 알론소, 루벤 로프터스-치크(이상 첼시), 루이스 덩크(브라이튼),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로 구성됐다.

손흥민은 앞서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한 '이주의 팀'에도 최전방 공격수로 이름을 올리며 최고의 한 주를 보냈다. 

영국 BBC는 "손흥민이 골문 앞에서 또다시 치명적인 활약으로 '슈퍼 쇼'를 펼쳤다"라며 "손흥민은 현재까지 페널티킥 없이 프리미어리그 선수 중 가장 많은 골을 터뜨리고 있다"라고 추켜세웠다. 

토트넘, 손흥민 날개 달고 4위 수성... 챔스 진출 보인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선정한 '이주의 팀' 명단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선정한 '이주의 팀' 명단 ⓒ 프리미어리그 사무국

 
올 시즌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며 감독까지 교체한 토트넘은 새 사령탑 안토니오 콘테 감독 부임과 손흥민,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로 이어지는 공격진의 활약을 앞세워 프리미어리그 4위로 뛰어올랐다.

만약 토트넘이 지금 순위를 유지하면 올 시즌 목표로 세운 내년 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하게 된다. 

토트넘 공격수로 역대 최다골(124골)을 터뜨린 테디 셰링엄은 이날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을 보면 항상 무슨 일이 벌어질지 기대하게 된다"라며 "손흥민처럼 양발을 모두 사용하며 쉽게 기회를 만드는 공격수는 흔치 않다"라고 칭찬했다.

토트넘의 상승세를 이끄는 손흥민은 오는 주말 브라이튼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또다시 골 사냥에 나선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 프리미어리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