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일 오후 경북대학교 북문 앞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 연설을 한 후 사진을 찍고 있다.
 2일 오후 경북대학교 북문 앞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 연설을 한 후 사진을 찍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오후 대구광역시 경북대학교 북문 앞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윤석열 후보 지지를 호소하며 3월 9일 대선 투표를 독려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저는 윤석열 후보가 지난 8개월 동안 검찰공무원에서 정치인으로 변하는 과정을 옆에서 살펴봤다"면서 "후보 본인은 정치인들에게 빚을 진 것이 없지만, 본인을 정치로 불러주고 키워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빚을 졌다고 한다. 국민들에게 빚을 갚기 위한 정치를 하고 그런 대통령이 되겠다고 하는 데 멋지지 않느냐"고 외쳤다.

이 대표는 "경북대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도 아마 지금 전남대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과 동일한 고민을 할지 모른다"며 "윤석열을 보는 대구와 광주의 국민이 전혀 다르지 않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갈라 싸우기보다 힘을 합쳐 지역의 소멸과 지방의 소외에 대응하자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젊은 세대가 이야기하는 지역 통합이 아니겠느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공정과 정의를 위해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3월 9일 우리 윤 후보에게 행사해 달라"며 "높은 투표율로 정치권이 2030 세대에 보인 관심이 앞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꼭 도와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사전투표독려 캠페인으로 마련됐으나 이 대표는 사전투표와 관련한 발언은 하지 않았다. 
      
경북대생들이 이준석 대표와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경북대생들이 이준석 대표와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한편 이날 행사에는 경북대생 300여명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이들은 이 대표 연설이 끝나자 사진을 찍기 위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했다. 이곳에 모인 학생 대부분은 민주당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 윤석열 후보를 찍겠다는 뜻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경북대생 박아무개(21)씨는 "오는 9일 꼭 투표할 생각"이라며 "윤석열 후보가 좌우를 가르지 않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은 밀어붙이는 성격이 좋아 윤 후보에 투표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수업을 마치고 이 대표의 연설을 들었다는 김아무개(25)씨도 "공대 5년 다니면서 경대 북문 쪽에 임대건물이 이렇게 많은 걸 처음 봤다"며 "자영업자 망치는 민주당 정권을 심판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윤석열을 찍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이준석, #국민의힘, #경북대학교 , #윤석열, #대선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