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왼쪽에서 두번째)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왼쪽에서 두번째)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달 24일 국민의힘 국회의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12명의 의원에 대해 법 위반 의혹 소지가 있다고 발표했지만, 1개월여 지난 현재 국민의힘은 "투기한 사람은 전혀 없다"라고 맞서고 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30일 기자간담회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후속 조치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라는 질문에 "우리 당에서 부동산 투기를 한 사람은 전혀, 아직 제가 알기론 투기한 사람은 전혀 없다"며 "부동산 투기란 표현 자체가 적절치 않다"고 답변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권익위로부터 부동산 거래 의혹 조사를 접수한 강기윤·김승수·박대수·배준영·송석준·안병길·윤희숙·이주환·이철규·정찬민·최춘식·한무경 의원 등 12명 중 5명에 탈당을 요구하고, 비례대표인 한 의원에게는 제명 조치를 내렸다. 하지만 이 가운데 자진해 의원직을 사퇴한 윤 전 의원을 제외한 나머지 의원들은 현재까지도 당적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를 묻는 말에 김 원내대표가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은 뒤로한 채 '투기'라는 표현을 문제 삼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화력을 쏟아부었다. 그는 "많은 국민께서 언론 보도를 통해 잘 알고 계시듯 판교 대장동 개발 사업은 그야말로 구린내가 펄펄 나는, 불법과 특혜로 얼룩진 역대급 개발 비리 사건"이라며 "그런데 이러한 국민적 의혹을 밝혀낼 국정감사가 '문재인 시즌2 호위무사'를 자처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조직적 방해로 '맹탕 국감'이 될 위기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의 압수수색에 휴대전화를 창문 밖으로 던져 증거를 인멸하려 한 이재명 (민주당 대선경선) 후보의 심복 유동규 전 경기관광공사 사장, 이 후보의 최측근인 이화영 전 의원의 보좌관 출신인 이한성 천하동인 1호 이사, 이 후보의 정치생명을 연장해준 권순일 전 대법관 등 핵심 증인과 참고인에 대한 출석 요구가 모두 민주당 거부에 부딪혀있다"고 덧붙였다. 

"아들 50억 받은 곽상도도 수사 대상... 민주당, 특검 수용해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왼쪽에서 두번째),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왼쪽에서 첫번째) 등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긴급보고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 수용'을 민주당에 요구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왼쪽에서 두번째),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왼쪽에서 첫번째) 등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긴급보고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 수용"을 민주당에 요구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그러면서 "성남시는 물론 경기도 등은 국회의 자료 제출 요구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며 "이 후보 스스로 최대 치적이라고 일컬었던 사업의 관련 자료를 공개하지 못하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 지금이라도 민주당은 '판교 대장동 이재명 게이트' 의혹을 속도감 있게 풀어갈 수 있도록 관련 증인과 참고인 채택 거부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도 "특검, 국정조사 도입에 대해 국민 60% 이상이 찬성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대한변협, 경실련, 경제민주주의21 등 시민단체도 한목소리로 요구한다"며 "민주당은 국정감사 채택을 막으면서 국회를 '이재명 간판' 국회로 만드는 것도 모자라 대장동 게이트 몸통 수호에 여념이 없다. 국민께 위임받은 국회 권한을 남용한 배임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은 대장동 진실 규명을 위해 반드시 특검과 국정조사를 추진해야 한다.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바로 범인"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기자간담회에서 '민주당에선 핵심 증인들이 수사를 받고 있어 (국감에서) 답변을 제대로 못 할 것이라고 주장하는데 어떻게 보나'라는 질문을 받은 그는 "민주당이 그렇게 주장한다면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와 내통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김만배가 어떤 말을 할지 알고, (그에게) 어떤 말을 하도록 지시할 수 있다고 인식하지 않고선 증언 내용을 미리 예견해 '이렇게 할 것'이라는 게 성립될 수 있겠나. 터무니없는 억지 주장 펼치지 말라"고 답했다. 

화천대유 측이 곽상도 의원 아들에게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지급한 것과 관련해선 "곽 의원에 대한 법적 책임, 도덕적 책임과는 별도로 저희가 특검을 요구하고 있다"며 "(곽 의원도) 당연히 수사 대상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치 이해관계를 떠나 철저히 규명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태그:#김기현, #국민의힘, #부동산, #대장동, #곽상도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