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상돈 더불어 민주당 의왕시장 후보가 부인, 그리고 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김상돈 더불어 민주당 의왕시장 후보가 부인, 그리고 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 김상돈 선본

관련사진보기


의왕시장 선거가 뜨겁다 못해 혼탁한 양상이다. 부정학위 취득 논란에 이어 시장 후보 부인 '내연남 사건'이 터져 선거판을 달구고 있다.

'내연남 사건'을 터뜨린 이는 이아무개(53)씨다. 그는 지난 7일 오전 의왕시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나는 김상돈 더불어민주당 시장 후보 부인 차아무개씨의 내연남이었다"라고 주장했다. 당사자가 '불륜 사실'을 직접 터뜨린 것이다.

그는 기자들에게 "지난 2011년 의왕 내손동 한 주점에서 차씨를 만나 부적절한 관계를 시작했고, 그 뒤 차씨가 2억 원의 돈을 대 주점을 차려 함께 운영하며 7년여간 내연관계를 지속했다"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어째서 그는 부적절하고 은밀한 관계를, 그것도 선거를 며칠 앞두고 공개적으로 밝힌 것일까? 김상돈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그런 게 아닐까?

이와 관련한 한 기자의 질문에 그는 "선거를 방해하려는 것은 아니다. 7년여 동안 차씨와의 관계로 고통을 받았지만, 내 가정과 차씨 가정에 피해가 갈 수 있어 함구했다. 그러나 최근 차씨와 주변 사람이 찾아와 '원하는 것은 모두 다 들어줄 테니 입 다물고 있으라' 협박했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차씨와 금전적인 부분으로 갈등이 심했다. 이번에 차씨의 남편이 시장 후보로 나서면서 나를 채무 관계가 얽힌 사기꾼으로 몰아가는 것 같았고, 이게 힘들어 차라리 진실을 밝히고자 마음먹었다"라고 주장했다.

기자회견 며칠 뒤인 12일 오전 자신을 내연남이라 주장한 이씨와 김 후보의 부인 차씨와의 통화 내용을 한 언론이 공개했다. 녹취록에는 차씨와 이씨가 불륜관계임을 알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김상돈, 아내 아들과 함께...아내 불륜 사실 부인

김성제 무소속 의왕시장 후보
 김성제 무소속 의왕시장 후보
ⓒ 김성제 선본

관련사진보기


녹취록이 공개되기 전에는 이 문제를 놓고 김상돈 후보와 무소속 김성제 후보가 공방을 벌였다.

이씨가 '불륜사실'을 폭로한 다음날인 8일 오전 김상돈 후보는 자신의 부인, 그리고 아들과 함께 기자들 앞에 섰다.

김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이씨가 한 모든 주장을 인정하지 않는다"라며 자신의 아내와 이씨의 불륜 사실을 부인했다.

이어 그는 "저와 저의 아내, 우리 가족을 향한 비열하고 비겁한 공격이 있었다. 가정사조차 정치 공세 도구로 이용하는 현실에 눈물이 난다. 상대 후보의 도를 넘어선 흑색선전과 네거티브에 굴하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내연남 사건'을 상대 후보의 흑색선전으로 규정한 것이다.

이 기자회견 직후 김성제 무소속 후보는 이를 반박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서 김 후보는 "기자회견 내용을 보면 제 이름 석 자는 거론하지 않았지만, 마치 제가 남의 가정사를 저열하고 비겁하게 공격하고 정치적 도구로 이용했고, 이 모든 일의 배후가 저라는 듯한 내용을 공표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후보는 "저는 김상돈 후보의 가정사에 관여하고 싶지 않다. 선거에서 가장 비겁하게 생각하는 게 네거티브다. 네거티브 없이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라며 '내연남 사건'과 관련이 없음을 강조했다.

컷오프 이유, 김성제 '횡포'- 신창현 '도덕성'

'내연남 사건' 직전에는 김상돈 후보의 부정학위취득 의혹 논란으로 선거판이 뜨거웠다.

김성제 무소속 후보가 "의왕에서 300km 거리에 있는 전남 나주대(현 고구려대)를 졸업하고 (인근에 있는) 동신대학교에서 (편입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했다. 어떻게 의정활동을 하면서 왕복 600km가 넘는 거리를 통학했는지 의심스럽다"라며 김상돈 후보에게 해명을 요구했다.

이에 김상돈 후보는 "근거 없는 정치공세에 불과하다. 답변할 일고의 가치가 없다. 학사규정에 따라 정상적으로 학업을 마쳤다"라고 맞섰다.

김상돈 후보는 "김성제 후보 재임 기간 보좌관이 수뢰 혐의로 구속됐고, 채용 비리 의혹으로 (의왕시가) 압수수색을 받았다"며 "오히려 비리, 부정, 특혜에 대한 해명은 김성제 후보 본인이 먼저 해야 한다"라고 역공을 펼치기도 했다.

김성제 후보는 현직 시장임에도 '컷오프(공천배제)'됐다. 그는 그 원인을 '신창현 국회의원(의왕 과천)의 횡포'로 지목하며 무소속 출마를 단행했다. 그러자 신 의원은 이를 반박하는 성명을 발표했고, 며칠 뒤에는 성명 내용이 담긴 문자 메시지를 다수의 의왕시민에게 배포했다.

신 의원은 성명과 문자 메시지에서 '보좌관 구속, 압수수색' 등을 언급하며 컷오프 이유가 '도덕성'과 관련이 있음을 내비쳤다. 그러자 김 후보는 신 의원을 허위사실 공표로 인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관련 기사] 부정학위취득 의혹까지... 경기 의왕시장 선거 뜨거워


태그:#의왕시장 선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