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정부 당시 청와대 비서관을 지낸 조한기 전 비서관이 국민의힘 성일종(서산·태안) 의원에게 다시 한번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문재인 정부 당시 청와대 비서관을 지낸 조한기 전 비서관이 국민의힘 성일종(서산·태안) 의원에게 다시 한번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 정동욱 제공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정부 당시 청와대 비서관을 지낸 조한기 전 비서관이 국민의힘 성일종(서산·태안) 의원에게 다시 한번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지난 15일에 이어 열흘 만에 재차 요구한 것.

조 전 비서관은 25일 기자회견을 열어 "일본은 방사능 오염수 수백만 톤을 바다에 버리겠다 하고, 윤석열 정부는 그것을용 인해 주려 하고 있다"면서 "(그런데) 성일종 의원은 오염수가 과학적으로 문제없다며 오염수 해양 방류 전도사를 자처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누군가가 또 어떤 나라가 바다에 오염된 물질을 버릴 때 우리나라는 어떤 명분으로 막을 수 있겠나. 또 어떤 명분으로 오염물질을 배출한 우리 기업들을 제재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성 의원은 현재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 검증TF 위원장을 맡았으며, 최근 한 방송에서 오염수를 '오염처리수'라고 발언해 여론의 도마에 오르기도 했다. 반면 문재인 정부 시절인 지난 2020년 10월 국민의힘 비대위에서는 성 의원이 "후쿠시마 오염수가 방출되면 우리나라는 직접적인 피해에 노출될 수밖에 없다"라고 발언했다고 조 전 비서관은 언급했다.

당시 성 의원이 "(문재인 정부의 대응은) 사안의 중대성에 비하면 안이한 대응으로 보인다"면서 "일본 정부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주변국들에 방류 이외의 대안은 없는 것인지 충분히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다는 것.

조 전 비서관은 "성일종 의원의 2020년 발언은 괴담인가, 과학인가"라면서 "어떻게 정권이 바뀌었다고 몇 년 만에 정치와 과학이 뒤바뀌는가"라고 일갈했다.

이어 "성 의원은 서산태안의 국회의원인가, 일본 후쿠시마현의 국회의원인가"라고 힐난하며 공개 토론을 재차 제안했다.

성 의원은 지난 15일 조 전 비서관의 공개토론 제안에 이어 이번에도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성 의원은 지난 23일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재명 대표의 후쿠시마 공포 조장은 어민들의 소득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지금까지 일본에서 수입하고 우리나라에서 잡힌 물고기, 그리고 동해·서해·남해에서 채수한 물에서 방사능이 검출된 적이 있느냐"라고 말했다.

태그:#조한기, #성일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