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이 저지른 엄청난 사건... 나무와 숲이 위험하다

[이 사람, 10만인] 최병성 목사의 강연(서울환경운동연합 주최)

이번에 진행할 ‘이 사람, 10만인’ 코너에서는 아주 특별한 강연을 소개할까 합니다. 오마이뉴스 환경탐사 전문 시민기자이자, 10만인클럽 회원인 최병성 목사의 강연입니다.

이 코너를 통해 ‘최병성의 환경리포트’를 진행해 왔는데요, 그 내용이 주로 쓰레기 시멘트 문제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최 목사의 강연 주제는 ‘나무와 숲을 위한 항변’입니다. 서울환경운동연합의 ‘제7회 생태도시전환포럼’에서 진행하는 강연입니다.

요즘 지금 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가 세계적 화두입니다. 기후변화에 대처하려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것도 필요하지만, 숲을 가꾸는 일의 중요성을 재삼 강조할 필요는 없을겁니다. 최 목사는 그동안 오마이뉴스 ‘최병성 리포트’ 연재를 통해서 무분별한 산림파괴의 문제점을 기사화하면서 사회적으로 경종을 울려왔습니다.

지난 9월 29일 줌으로 생중계된 최 목사 강연 영상의 녹화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10만인클럽 회원이기도 한 최 목사의 강연을 끝까지 시청, 청취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주 유익한 이 영상에 대한 중계를 허락해주신 서울환경운동연합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병성 리포트 연재 기사 보기 http://omn.kr/1puaw

#숲 #나무 #산림청 #기후변화 #최병성

(영상 : 김병기 기자)

* 오마이TV 정기후원
전화가입: 010-3270-3828
직접가입: http://omn.kr/5gcd

* 오마이TV 일시후원
계좌후원: 농협 003-01-196121 (예금주: 오마이뉴스)
그 외 방식(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가상계좌): http://omn.kr/1xec9

ⓒ김윤상 | 2022.09.30 21:22

댓글

안녕하세요~ '오마이TV의 산증인' 김윤상입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