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캐릭터 지영을 연기한 배우 이유미가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에서 게스트상을 수상했다.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캐릭터 지영을 연기한 배우 이유미. ⓒ AP Photo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캐릭터 지영을 연기한 배우 이유미가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에서 게스트상을 수상했다.

미국 TV예술과학아카데미는 현지시간 4일(한국시간 5일)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연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 시상식에서 이 같이 선정됐다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게스트상은 드라마의 에피소드마다 주인공급 역할을 한 배우에게 주는 상으로 염세주의 성향이 강한 캐릭터 지영을 연기한 이유미는 앞서 후보에 오른 바 있다.

'오징어 게임'은 이날 시상식에서 주제가상, 촬영상, 편집상, 프로덕션디자인상,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 게스트상(단역상) 등 7개 부문에 후보에 올랐다.

k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징어게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