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규일 진주시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이 19일 서울에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권현준 거대공공연구정책관을 만나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규일 진주시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이 19일 서울에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권현준 거대공공연구정책관을 만나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 진주시청

관련사진보기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과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이 19일 서울을 방문해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만나 '우주산업클러스터 조성'과 '공립 전문과학관 건립사업'에 대한 협력을 요청했다.

우주산업클러스터 구축사업은 새로운 시대에 대비하고 민간이 주도하는 우주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고 있다. 경남은 '위성 특화지구' 후보지로 선정되어 있다.

이날 면담에서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는 항공우주 관련 연구기관, 시험인증 기관, 교육기관 등 항공우주 기반이 잘 구축되어 있어 우주산업클러스터가 위치할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므로 우주산업 본격 육성의 취지와 일치한다"고 말했다.

권순기 총장은 "경상국립대는 산‧학‧연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진주시의 항공우주 기반과 관련된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종호 장관은 "서부경남에 우주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여 우주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고 진주시가 전했다.

진주시는 "지난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진주시의 공립전문과학관은 항공우주 분야의 우수한 과학기술 현황과 미래비전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태그:#조규일 진주시장, #권순기 총장, #이종호 장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