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명근 화성시장은 14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주요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병 재유행 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방역 강화 방안 수립을 지시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14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주요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병 재유행 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방역 강화 방안 수립을 지시했다.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화성시가 코로나19 감염병 재유행에 대비해 감염에 취약한 고위험 시설을 대상으로 종사자 선제 검사를 하는 등 방역 강화 방안을 마련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14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재유행 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오랜 팬데믹으로 지친 마음을 이해하지만, 위기의식을 가지고 탄탄한 방역 안전망을 갖춰야 할 때"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화성시는 우선 감염에 취약한 고위험 시설인 관내 요양병원과 요양원, 정신병원 등 총 162개소를 대상으로 종사자 선제 검사, 방역수칙 안내 및 점검, 4차 미접종자 접종 독려 및 찾아가는 접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감염 취약 시설 대상 의료전담기동반을 기존 3개 병원에서 5개 병원으로 확충하고 방문 진료와 먹는 치료제 처방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화성시는 또 여름 휴가철이 코로나 재유행의 분수령 될 것으로 판단하고 문화시설과 물놀이시설, 대규모 점포 등 다중이용시설의 방역관리와 외국인 사업장 대상 현장점검도 수시로 펼칠 예정이다.

여기에 확진자 조기 발견을 위한 임시선별검사소 권역별 확대 운영, 신속한 치료를 위한 집중관리 의료기관 및 의료상담센터 등 재택 치료 체계 재가동도 준비하기로 했다.

진료와 검사, 처방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호흡기환자 진료센터도 현재 86개에서 100개소로 추가 확보하고, 일평균 확진자 수 증가 단계에 따라 감염병 대응 인력도 최대 300명 이상으로 늘릴 방침이다.

정명근 시장은 "코로나19 재유행은 가뜩이나 침체한 경기에 찬물을 끼얹는 격"이라며 "경제위기에 시민들이 내몰리지 않도록 방역과 경기부양을 함께 신경 써달라"고 강조했다.

태그:#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 #코로나재유행, #방역대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