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11일 오전 대구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시교육감 재선 출마를 선언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11일 오전 대구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시교육감 재선 출마를 선언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가 학부모의 교육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를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학부모들은 교육 정보나 학교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기관과 부서에 전화하거나 찾아가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기존 학부모역량개발센터를 확대 개편해 한곳에서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교육정책이 교육과정, 진로 진학, 교육복지 등 전문화·다양화되고 있어 한 번 접근하면 얻고 싶은 교육 정보를 다 얻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커졌고 학부모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원스톱지원센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원스톱지원센터가 학부모 교육, 진로진학 정보 제공, 자녀 교육 상담은 물론 학부모들이 얻고자 하는 교육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 후보는 "학부모들이 교육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만 교육주체들이 서로 존중하면서 교육의 방향성을 함께 잡아갈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