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염은정 경기교육연대상임공동대표와 성기선 경기교육감 후보
 염은정 경기교육연대상임공동대표와 성기선 경기교육감 후보
ⓒ 이민선

관련사진보기

 

성기선 경기교육감 진보 단일 후보와 경기교육연대가 20일 경기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급당 학생 수를 20명(유치원 14명) 이하로 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정책협약서'에 서명했다.

성 후보는 이날 정책협약식에서 "오늘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대정부 투쟁도 불사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이어 그는 "교육을 통한 불평등, 양극화가 최근 더 심해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공교육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질 높은 수업을 통해 학교 교육 안에서 부모 찬스가 아닌, 공교육 찬스로 사회적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해법을 제시했다.

정책협약 주요 내용은 ▲기초학력을 제대로 보장받을 수 있는 인력확충과 제도 정비 ▲유초중등교육 행정업무를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으로 이관 ▲학교교육과정 자율성 강화 및 교사 평가권을 보장 등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들이다.

이 밖에 학교운영위원회에 학생의 참여비율을 높이는 등 학생 자율권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도 있고,  교육청 중심의 돌봄시스템을 강화시킨다는 내용도 있다.

또한 특권학교 폐지를 위해 경기도 전체 고등학교를 일반고로 전환하고, 교육감 선거연령을 만 16세로 하향해 학생의 교육정책 선택의 권리를 보장하는 등 국가 차원의 협력이 필요한 정책도 있다.

태그:#성기선, #경기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