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12일 대구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방문해 수도정책을 상·중·하 3단계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정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12일 대구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방문해 수도정책을 상·중·하 3단계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정했다.
ⓒ 홍준표 선거사무소

관련사진보기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수도정책을 상·중·하수도 3단계로 대전환활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홍 후보는 12일 대구 달성군 물산업클러스터를 방문해 현재 수돗물 원수의 70%를 강으로부터 공급받고 있지만 선진국에서는 대부분 식수댐이나 지하수를 원수로 사용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수돗물의 톤당 공급가격도 제조원가의 70%대에 달해 중수도를 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상·중·하수도 3가지로 하는 수도정책의 근본적인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높은 제조원가를 들여 생산한 수돗물이지만 식수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 홍 후보는 강물을 살균처리 없이 중수도로 공급해 빨래, 청소, 화장실 등에 사용하도록 해 국가적 낭비를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홍 후보는 또 원수의 수질이 1급수가 되어야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다며 "국가가 수도정책을 전환하기 어렵다면 적어도 영남지역만이라도 다수의 식수댐을 만들고 그 댐들을 서로 연결해 모든 주민들에게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는 홍 후보에게 추진경과 및 성과를 설명하고 대구 물산업 발전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책을 건의했다.

태그:#홍준표, #대구시장 후보, #국민의힘, #수도정책, #물산업클러스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