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5월 2일과 3일 연이어 1, 2호 공약을 발표했다. 1호 공약은 '제물포 르네상스'다.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5월 2일과 3일 연이어 1, 2호 공약을 발표했다. 1호 공약은 "제물포 르네상스"다.
ⓒ 유정복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제물포 르네상스' 곧 현실이 됩니다."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2일과 3일 연이어 1, 2호 공약을 발표했다. 

2일 발표한 유 후보의 1호 공약은 '인천의 심장, 제물포 르네상스'. 그는 "자랑스러운 인천의 역사이자 근대화 대한민국의 출발점, 인천항을 빼놓고 인천의 미래를 얘기할 수 없다"면서 "제물포에서 열릴 새로운 르네상스는 이제 인천과 대한민국 성장 발전의 동력이 된다"고 밝혔다.

유 후보가 밝힌 제물포 르네상스 공약은 다음과 같다.

인천 내항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내항의 소유권을 인천으로 이관받는다는 것이다. 내항의 소유권을 인천으로 가져옴과 동시에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 내항은 인천 발전의 실질적인 동력이 되고 인천의 중심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내항만을 부분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 일대를 규모 있고 혁신적으로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상상플랫폼에 더해 문화·관광 산업이 함께 어우러지고, 청년들이 함께할 수 있는 터전이 될 하버시티를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영종, 강화, 송도, 청라에 이어 내항까지 함께 해 인천에 천지개벽의 역사를 만드는 '뉴홍콩시티'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더불어 원도심과의 균형 발전을 이루겠다고 덧붙였다.

3일 발표한 유 후보의 2호 공약은 문화·예술 분야다.

문화·예술 분야 예산을 1.7%에서 3%로 증액, 넓고 탄탄한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 K-컨텐츠 월드 조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천세계축제 개최, '젊음의 거리' 조성 등의 내용을 담았다.

태그:#유정복, #지방선거, #인천시장, #제물포 르네상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