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의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린다.

'누구나 오늘은 어린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 등 전시 내용을 쉽게 이해시키고, 지난 3·1절에 개관한 기념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시키기 위한 7개의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기념관 내 다목적 공간(홀)과 복합문화공간, 전시실 등에서 진행되며, 각 운영시간은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5일에는 올해 어린이날 100주년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3주년을 의미하는'암호명 100, 103'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암호명 100, 103'은 가족이 함께 기념관 상설 전시를 관람하며 활동지의 설명에 따라 각 전시실에서 찾은 숫자를 적어 암호명을 해독하는 참여프로그램이다.

기념관 지하1층 다목적 공간에서는 한국광복군 배지를 그려보고 전시실 인증사진을 남기는'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찰칵!'체험 프로그램을,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는 임시정부 태극기를 살펴보고 색칠해보는'임시정부 태극기', 어린이날과 임시정부 관련 판박이 스티커를 붙여보는'어린이와 기념관'도 진행된다.

어린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는 각 행사별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김희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장은"기념관 개관 첫 해이자, 올해로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어린이 날, 자녀들과 함께 즐기면서 임시정부의 역사도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