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다문화센터와 협약을 통해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경북교육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마 예비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존 다문화센터는 교육청이나 학교와 연계되지 않아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역별 다문화 지정학교와 다문화센터, 교육청 간 다문화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해 효율적으로 다문화 가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내실화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문화의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 후보는 "다문화센터가 주체가 되어 학교사회복지사와 학부모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운영해 학교 안팎에서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올바른 가르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역차별 논란 등 부정적인 인식에 대해서는 "서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문화 이해교육과 다문화포럼 개최 등 소통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견해도 밝혔다.

마 후보는 "늘어나는 다문화가정의 정착을 위해 대책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한다'며 "정착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한 학부모 멘토링 교육과 각 가정의 원활한 정보 제공을 위한 통합적인 안내 시스템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다문화가정, #다문화센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