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을 방문해 기념식수를 마친 뒤 산책로에서 만난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을 방문해 기념식수를 마친 뒤 산책로에서 만난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오후 청와대에서 출입기자 초청 간담회를 한다고 청와대가 24일 밝혔다.

문 대통령이 퇴임 전 언론을 직접 만나는 사실상의 마지막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이며, 간담회에서는 문 대통령이 지난 5년간 국정운영에 대한 소회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국회에서 논의된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이나, 이명박 전 대통령과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에 대한 사면 요청에 대해 문 대통령이 입장을 밝힐지도 주목된다.

아울러 25일부터 이틀 동안에는 문 대통령과 손석희 전 JTBC 앵커의 특별 대담이 방송된다.

앞서 문 대통령은 14∼15일 청와대 내에서 손 전 앵커와 대담을 했으며 방송은 25∼26일 저녁 8시 50분부터 각각 80여분씩 진행된다.

JTBC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담 예고편을 공개하기도 했다.

예고편에는 손 전 앵커가 "문 대통령을 지켜야 한다, 보호해야 한다(는 민주당 측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문 대통령이 "선거용이죠 뭐, 누가 와서 지켜줍니까"라고 답하는 장면이 담겼다.

문 대통령은 '한국도 핵을 보유해야 한다는 주장은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엔 "어처구니 없는 주장, 기본도 안된 주장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문재인, #대담, #손석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