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고양시는 앞서 2021년 4월 26일부터 약 3개월 동안 제안방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고양시 신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 지침서에 반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같은해 12월 13일 국제설계공모전에서 나우동인건축 컨소시엄의 '캠퍼스 커뮤니티 플랫폼'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고양시는 앞서 2021년 4월 26일부터 약 3개월 동안 제안방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고양시 신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 지침서에 반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같은해 12월 13일 국제설계공모전에서 나우동인건축 컨소시엄의 "캠퍼스 커뮤니티 플랫폼"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7일 신청사 건립과 관련된 시민 의견수렴 창구인 온라인 사이트 '고양시 신청사 건립 제안방'을 오픈했다.

고양시는 신청사 건립 제안방을 통해 열린 커뮤니티형 청사의 밑그림 위에 구체화된 시민들의 여러 제안을 담아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고양시 신청사 건립 제안방(www.goyang.go.kr/prop/index.do)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고양시민뿐만 아니라 신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고양시는 앞서 지난해 4월 26일부터 약 3개월 동안 제안방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고양시 신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 지침서에 반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13일 국제설계공모전에서 나우동인건축 컨소시엄의 '캠퍼스 커뮤니티 플랫폼'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고양시 관계자는 "기존의 행정청으로서의 역할을 넘어서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시민 중심의 미래지향적 친환경 청사'를 건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는 2023년 착공, 2025년 준공을 목표로 덕양구 주교동 206-1번지 일원에 연면적 7만3000여㎡ 규모의 신청사 건립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양시는 2월 7일 신청사 건립과 관련된 시민 의견수렴 창구인 온라인 사이트 '고양시 신청사 건립 제안방'을 오픈했다.
 고양시는 2월 7일 신청사 건립과 관련된 시민 의견수렴 창구인 온라인 사이트 "고양시 신청사 건립 제안방"을 오픈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