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로 전격 회동했다.

이에 따라 연초까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도왔던 김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이 후보를 우회적으로라도 지원할지 주목된다.

정치권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저녁 광화문에 있는 김 전 위원장의 개인 사무실에서 코로나 위기로 인한 방역·서민 경제 위기 극복 방안 등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것으로 전해졌다.

회동은 이날 오후 8시부터 9시 20분까지 약 1시간 20분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관계자는 "진영을 가리지 않고 인재를 쓰겠다는 방침을 밝힌 이 후보가 대한민국 위기 극복을 위해 많은 분들과 의견을 듣는 과정에서 요청해서 성사된 자리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제주도에서 지난 4일 상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민주당 송영길 대표도 지난달 김 전 위원장을 비공개로 만난 바 있다고 밝히는 등 민주당은 중도 확장의 측면에서 김 전 위원장에 최근 '러브콜'을 잇따라 보낸 바 있다.

이와 관련, 송영길 대표는 지난달 31일 언론 인터뷰에서 "(김 전 위원장에) 나라를 위해 도와달라고 했다"면서 "이 후보에 대해서는 김 전 위원장도 긍정적으로 보고 계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이재명, #김종인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