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중동 3개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있다. 2022.1.20
 중동 3개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있다. 2022.1.20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카이로=연합뉴스) 임형섭 박경준 기자 = 사우디아라비아 공식 방문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현지시간) 마지막 순방지인 이집트에 도착했다.

이날 오후 리야드를 떠난 문 대통령은 3시간여의 비행 뒤 이집트 수도인 카이로 국제공항에 내렸다.

한국 정상의 이집트 방문은 2006년 이후 16년 만이다.

문 대통령은 20일 대통령궁 공식환영식으로 이집트에서의 일정을 시작한다.

문 대통령은 이어지는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양국의 포괄접 협력 동반자 관계를 평가하는 한편, 미래지향적·호혜적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회담 후에는 엘시시 대통령과 공동언론발표에 참석한 뒤에 엘시시 대통령이 주최하는 공식 오찬에서 추가적인 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문 대통령은 이후 양국의 기업인이 모여 전기차, IT 등 미래·친환경 산업 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하는 '한·이집트 미래·그린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도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카이로에서의 일정을 마치면 21일 오후 이집트를 출발해 22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문재인 대통령, #중동 순방, #엘시시 대통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