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오른쪽)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7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1차 회의에 참석, 악수하고 있다. 왼쪽은 윤석열 대선 후보.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오른쪽)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7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1차 회의에 참석, 악수하고 있다. 왼쪽은 윤석열 대선 후보.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정태근 전 한나라당 의원이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가까운 이들을 통해, 김 총괄위원장이 선대위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선대위는 7일 김종인 위원장 직속 본부에 해당하는 총괄상황본부의 추가 인선을 단행했다. 5명 모두 총괄상황본부 소속으로 종합상황실장 이철규 의원, 상황1실장 오신환 전 새누리당 의원, 상황2실장에 정희용 의원, 전략기획실장에 금태섭 전 의원, 정무대응실장에 정태근 전 의원 등이다.

이날 특히 김종인 위원장의 책 '만화로 읽는 오늘의 인물이야기 비상대책위원장-김종인'의 발간위원장을 맡았던 금태섭 전 의원의 역할에 관심이 쏠렸다.

선대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이양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금태섭 전 의원이 맡은 자리는) 총괄상황본부의 전략기획실장이기 때문에 선대위 전체 상황에 대응하는 자리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적 대응에 대한 전략기획을 책임진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경선 후보였던 유승민 의원과 홍준표 의원을 의식한 인선도 눈에 띤다. 지난 6일 진행된 선대위 발족식에 오지 않을 정도로 유 의원과 홍 의원은 윤석열 대선 후보와 거리를 두고 있다.

선대위는 유승민계로 분류되는 이기인 성남시의원을 수석대변인으로 전날 영입한 것에 이어 오신환 전 의원을 이날 영입했는데, 유승민 의원과 관계를 도모하려는 시도로 읽힌다.

홍준표 의원과도 관계를 잃지 않으려는 노력도 보인다. 선대위는 경선 당시 홍준표 캠프의 여명 대변인을 공동청년본부장에 임명했다.

윤석열 후보는 선대위 회의를 마친 뒤 유승민 의원과 홍준표 의원의 선대위 참여에 대해 묻는 취재진에 "(유 의원을) 빠른 시간 내에 뵈려고 했는데 지금 지방에 있다고 한다. 올라오면 만나겠다"라고 했고 "지난 주에 만났을 땐 밖에서 도와주겠다고 했지만, (홍 의원은) 당의 원로이기 때문에 정권 교체의 대장정에 참여해서 기여하지 않겠나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태그:#윤석열, #김종인, #금태섭, #유승민, #홍준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