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2021 미술주간’ 포스터
 ‘2021 미술주간’ 포스터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미술을 즐기는 주간'

전국 300여개 전시기관이 참여하는 미술축제 '2021 미술주간'이 올해 내건 주제이다.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술이 주는 위로와 즐거움을 발견하길 바라는 취지를 담은 올해 미술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등이 10월 7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

'미술여행'은 올해 서울, 인천,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6개 권역에서 17개 경로(코스)로 운영된다. 전문해설사와 함께 갤러리, 공·사립미술관 등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경로(코스)당 10명 이하 소규모로 진행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21개 미술기관은 관객 참여 프로그램 '비욘드 전시'를 선보인다.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창작 연수회(워크숍), 작가와의 대화 등 국민이 친근하게 미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문체부에 따르면 올해 '미술주간'은 '사진'을 특화 분야로 선정해 집중 소개한다. 일민미술관의 '슈퍼 파인(Super Fine): 가벼운 사진술전(展)'과 한미사진미술관 등 전문 미술관들의 사진 전시를 소개하고, 10월 중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디지털 시대, 여정 또는 이정표로서의 사진'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도 개최한다.

문체부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작품 등을 온라인 가상현실(VR)로 제작해 누리집에 선보인다"면서 "총 17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관객들이 몰입감 있게 작품 등을 둘러볼 수 있도록 360도로 촬영한 전시장 전경과 함께 고화질 작품 이미지와 전시 설명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나우 [보그싶쇼] 채널에서는 몬스타엑스 민혁이 10월 6일 밤 11시에 미술주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미술주간 공식 인스타그램(@koreaartweek)에서는 미술작품으로 꾸며진 증강현실(AR) 필터를 제공해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온라인 행사 '미술작품으로 꾸미는 내 얼굴!'을 열고 누리소통망을 통해 인증 사진을 응모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