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2021 부산국제광고제 포스터
 2021 부산국제광고제 포스터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전환(Shift, 코로나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한 '2021 부산국제광고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산국제광고제 누리집(www.adstars.org)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부산국제광고제는 63개국에서 작품 19,697편을 출품하고, 그중 총 1,726편(광고인 1,575편, 일반인 151편)이 본선에 진출하는 등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광고제로 평가되고 있다.

'올해의 대상(그랑프리 오브 더 이어)'을 비롯한 수상작은 23개국 40명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본선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8월 27일 오후 5시, 온라인 시상식을 통해 최고 영예인 '올해의 대상(그랑프리 오브 더 이어)' 2편을 포함한 주요 수상작과 수상 소감, 그룹별 심사위원장의 심사평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부산국제광고제 기간 동안 온라인 학술대회도 열린다. 기조연설인 '창의 2030 –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창작'(아마존/조안나 페냐-비클리), '퀀텀 마케팅 : 기존 법칙의 완전한 세대교체'(마스터카드/라자 라자만나르)를 비롯해 마케팅·광고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 31인의 경험과 혜안을 공유할 수 있는 총 25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문체부는 "특히 올해는 기업의 광고·마케팅 담당자와 광고업계 종사자, 광고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실무 교육과정인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Global MAD Academy)'를 새롭게 마련했다"고 밝혔다. 8월 3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수강생들은 9월 15일부터 주 1회씩 12주간 세계적인 광고회사의 유명 광고인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