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부겸 국무총리가 20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20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관련사진보기

 
김부겸 국무총리는 "다음주 월요일부터 실시될 방역의 단계를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인 지금의 거리두기를 앞으로 2주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하루 2천 명 내외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유행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델타 변이, 휴가철 이동과 접촉 증가, 사회적 피로감 등 악조건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김 총리는 이어 "식당·카페의 경우, 4단계 지역에서 영업시간을 밤 10시에서, 9시까지로 단축하여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면서 "다만, 백신접종 진척도를 감안하여 저녁 6시 이후에는 접종 완료자 2명을 포함하여 4인까지는 식당·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감염확산 위험이 높아진 일부 시설에 대해서는 종사자에 대한 주기적 선제검사를 의무화하겠다"면서 "상세한 방역수칙 조정내용은 중대본 회의 이후에 국민들께 보고드리겠다"고 밝혔다.

감염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위중증 환자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김 총리는 "정부는 단 한 분의 국민이라도 헛되이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전국의 가용병상을 통합적으로 운용하고, 각 지자체와 함께 신규병상을 신속히 확보해 나가겠다"면서 "현장의 이행력 확보 노력도 강화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 총리는 "극히 일부의 일탈과 위반행위로 인해, 방역의 부담을 공동체 전체가 짊어지는 일은 더 이상 없도록 하겠다"면서 "행정처분 기준을 강화하고, 역학조사 과정에서부터 위법행위를 철저히 가려내겠다"고 강조했다.
 

태그:#김부겸, #국무총리, #거리두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