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춘천·서울=연합뉴스) 이재현 박경준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이준석 후보는 5일 "윤석열·안철수·홍준표뿐만 아니라 김동연·최재형 등 모든 분 누구라도 우리 당의 대선 주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강원도민 당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힌 뒤 "열거한 분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다른 일과 말씀을 하셨지만 분명한 것은 나라를 위한 선한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의심하지 말고 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준석 열풍'에 대한 우려 섞인 목소리가 있다는 질문에 대해 "당에 융합하지 않고서는 대선에서 승리할 수 없고, 훌륭한 인물을 내세웠을 때 젊은 세대도 공감하고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것은 4·27 재·보궐 선거 때 확인됐다"며 "누구든지 당에 들어올 수 있는 포용력을 갖춰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시대 정신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시대 정신이 '공정'이라고 떠오르는 것 자체가 큰 전환"이라며 "고도성장의 산업을 정체시키고, 여성과 남성의 갈등, 빈부격차, 적폐 청산이라는 이유를 통해 선악으로 갈라친 문재인 정부가 공정을 얘기하는 것에 대한 책임을 강하게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해 그는 "최문순 강원지사가 여러 번 도지사를 해왔지만, 제대로 된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강하게 심판해야 한다"며 "온 국민의 우려가 될 수 있는 한중문화타운 사업은 제대로 검증하지 않아 이뤄진 부끄러운 사업"이라고 지적했다.
 
강원도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5일 춘천시 명동 닭갈비 음식점을 찾아 김진태 전 의원과 점심 식사를 하고 있다.
 강원도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5일 춘천시 명동 닭갈비 음식점을 찾아 김진태 전 의원과 점심 식사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19·20대 춘천 지역 국회의원이었던 김진태 전 의원도 참석했다.

김 전 의원은 "이 후보가 '0선'인데도 뜨고 있는 것은 여론이 변화를 바란다는 것(을 뜻한다)"이라며 "그만큼 기득권을 바꿔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이 과거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무효 지지 집회에 참석하는 등 강경파로 분류됐던 만큼 '탄핵은 옳았다'는 입장을 견지해 온 이 후보의 간담회에 참석해 변화의 필요성을 언급한 점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 후보는 간담회에 이어 춘천 명동거리에서 시민들에게 거리 인사를 한 뒤 오후에는 강릉 등지에서 동해안권 당원들을 만난다.

이날 이 후보를 마지막으로 나경원ㆍ주호영·홍문표·조경태 후보 등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5명의 강원도 순회 일정이 마무리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이준석, #김진태, #홍준표, #닭갈비, #김동연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