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 경기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기도교육청이 3일부터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성남, 용인, 고양 지역 약 17000명을 대상으로 시범실시하기로 했다. 성남시 등은 지난 3월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빈도가 높은 지역이다.

2일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은 3일 성남 금광중학교 120명과 장안중학교 60명을 시작으로 희망 학교별 일정에 따라 순차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검사 희망자가 예정보다 많으면 교육부에 인원 변경 신청을 요청할 예정이다.

각 학교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본인・보호자 동의를 받아 검사대상자를 확정하고 이동 검체 채취소를 설치하면 질병관리청에서 승인한 검사기관 검체팀이 직접 학교로 이동해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는, 무증상자를 대상으로 한 번에 5명 검체를 섞어서 검사하는 풀링(pooling) 방식으로 진행한다. . 따라서, 무증상자 가운데 학생・교직원과 학교별 방과후 교육활동 강사, 학교에 상시 출입하는 교육활동 관계자를 대상으로 PCR 검사가 진행된다. 이 검사에서 양성반응 그룹을 보이는 대상자는 2차 개별검사를 실시한다.

PCR검사는 표적 핵산을 증폭해 검출하는 방식이다. 진단검사 비용은 풀링검사RK 1회 75000원, 개별검사 57000원인데,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태그:#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