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1 제대군인 리스타트 챌린지 수기 공모 포스터
 2021 제대군인 리스타트 챌린지 수기 공모 포스터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제대군인들이 사회에 정착하는 과정의 이야기를 담은 '2021 제대군인 리스타트 챌린지 수기 공모전'이 열린다. 접수는 5월 10일부터 7월 23일까지이며, 국가보훈처 누리집(www.mpva.go.kr)의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수기를 작성하여 이메일(vnet@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국가보훈처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취·창업을 통해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한 제대군인의 이야기를 대상으로 성공 사례뿐만 아니라 실패했어도 도전 과정에서 미담이 되는 사례도 포함한다.

수기 공모 참여 대상은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도전을 옆에서 지켜본 제대군인 가족, 제대군인을 채용한 기업 관계자, 단기 복무자이지만 보훈처에서 지원받은 의무복무 제대군인(취업맞춤 특기병, 등급미달 경상이자, 모범장병)이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1명 200만원, 국가보훈처장상), 우수(4명 각 100만원, 국가보훈처장상), 장려(8명 각 50만원) 등 총 13명을 선정해 1,0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당선자를 제외한 응모자 전원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심사 결과는 8월 13일 국가보훈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제대군인 주간'에 시상한다. 수상작은 전자책(e-book) 등으로 제작해 제대군인 지원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물로 활용된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수기 공모를 통해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이 원활하게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을 강화하고, 범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제대군인, #수기공모,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