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저는 현재 경기 파주시에서 법인 택시 종사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수)부터 파주시에서는 관내 모든 대중교통(시내, 시외버스 기사, 마을버스 기사, 개인, 법인 택시기사) 종사자들에 대한 코로나19 이동선별검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각 회사마다 일정에 맞춰 검사에 응하고 있는데, 마침 오늘 9일(토)이 검사를 받는 날이어서 제가 '그 무섭다는' 코로나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결과는 하루나 이틀 뒤 문자로 알려 준다고 합니다.

파주시, 관내 운수종사자 전수 선별검사 진행... 파주시장 "선제적 검사 응하도록"

파주시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운수종사자뿐 아니라 이용 승객들에 대한 코로나19 전파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보고 이에 대한 예방에 나섰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6일부터 관내 운수종사자들의 이동선별검사소를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는 시외버스, 시내버스, 마을버스, 개인택시, 법인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검사 일정에 맞춰 이동선별검사소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운행 및 휴무 등으로 이동선별진료소 검사를 받지 못한 운수종사자는 파주시 선별진료소(버스회사 차고지, 택시회사 차고지, 공원사업소, 문산행복센터 등)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근무 특성상 일과 중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을 직접 찾아와 선제적으로 검사에 응하도록 이동형 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현재 '우리 동네에도 와달라'고 요청한 파주시민은 지금까지 5000명이 넘는다"라고 말했스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파주시는 교통 소외 지역에 이동형 검사소를 우선 투입한 뒤, 지하철역 등으로 검사소를 확대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9일 현재 파주시 운수종사자 이동선별검사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되는 분들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검사 받으셔서, 모두 건강하고 안전한 한 해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택시, 승진운수 (공원사업소. 문산행복센터 2곳)
신성교통 교하차고지, 맥금동차고지 
신일여객, 한일운수, SJ운수(금촌차고지)
명진운수, 으뜸교통, 맑음교통(적성차고지)
거성운수, 흥진운수(거성운수 차고지)
파주선진교통(교하차고지)
신성교통(갈곡리 차고지)
동일, 성도운수, 무진택시(동일운수 차고지)


등입니다.
  
파주시 측은 지난 5일부터 전국최초로 찾아가는 이동형 선별(워크스루) 검사소를 설치해 가동을 본격 시작했다고 알렸다.
 파주시 측은 지난 5일부터 전국최초로 찾아가는 이동형 선별(워크스루) 검사소를 설치해 가동을 본격 시작했다고 알렸다.
ⓒ 파주시청 홈페이지

관련사진보기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태그:#코로나, #택시, #운수종사자, #코로나검사,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일반 소시민들의 살아가는 애환과 이웃들의 이야기및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