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은혜 미래통합당 대변인(자료사진)
 김은혜 미래통합당 대변인(자료사진)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거리두기가 가장 강력한 백신이자 치료제라는 말은 차라리 안 들은 만 못했다."
 

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검토 발언 등을 두고 날을 세웠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일일 확진자가 1000명을 돌파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는 상황에서 문 대통령은 1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긴급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중대본에서는 그 경우(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까지 대비하여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불가피하다고 판단될 경우 과감하게 결단해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과 치료제가 사용되기 전까지 마지막 고비"라며 "그때까지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천이 가장 강한 백신과 치료제"라고 호소했다. (관련 기사: 문 대통령 "백신 사용 전 마지막 고비... 3단계 격상까지 준비해야")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같은 날 구두논평을 통해 "문제는 K-방역이 아니라 백신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터널의 끝이 보인다던 대통령의 발언 나흘 만에 확진자는 천명을 넘어섰다"라며 "이제 국민은 매일이 공포다. 그런데도 정작 대통령은 다른 곳을 바라보는 것 같다"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K-방역 자화자찬 세상"이라며 "무려 10개월 만에 코로나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대통령의 일성은 사과도 성찰도 아닌 '검사받으라', '거리두기 하라'는 '국민이 다해야 할 도리리스트'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발표의 연원이 궁금하다"라며 "거리두기 3단계 예령을 울리려 나온 것인가 아니면 지금쯤이면 등장해야 하는 정치적 판단에 따르신 것인가"라고 말했다.

그는 "동남아까지 전 세계가 백신확보 전쟁을 벌일 때, 문재인 정부는 1200억 원의 세금을 들여 K-방역을 홍보하느라 백신 확보 골든타임을 놓쳤다"라고 주장하며 "캐나다 등은 전국민이 2번 접종 가능한 분량을 확보하는데, 지금 우리 손에는 아무 것도 쥐어진 게 없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병상 만개를 확보한다더니, 무얼하다 이제와 코로나 치료에 지쳐 쓰러져가는 민간의료기관의 참여를 요청하나"라고도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최고의 백신이자 치료제라고 한 말을 두고 "국민은 바보가 아니다"라며 "이러다가 'K-백신(거리두기)'이라는 신조어도 나올 듯하다"라고 비난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자신들의 공으로 가져가고 싶어하는 K-방역은 실패"라고 규정하며 "문재인 정부는 국민 앞에 겸허해져야 한다. '검토', '노력'이라는 말은 이미 넘치도록 들었다"라고도 강조했다.

그는 "하나마나한 말 대신 국민의힘 요청대로 즉각적인 백신 확보와 접종계획수립에 나서달라"라는 당부로 논평을 마쳤다.

태그:#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 #코로나19, #문재인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