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은 스타트업 실증·투자·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인천 스타트업파크(SPARK) 컨퍼런스'와 인공지능 산업 생산성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컨퍼런스'를 오는 1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인천경제청이 추진 중인 중소벤처기업부의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공지능 융합선도 프로젝트의 연구와 관련한 과제의 하나다.

당초 이번 컨퍼런스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입주‧참여 기업과 협력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상향 조처돼 전체 행사를 비대면으로 조정했다.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11일 오전에는 공동 프로그램으로 기조강연, 오후에는 주제별 세션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박용후 ㈜우아한 형제들 총괄이사((주)PYH  대표이사)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옛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배달의 민족 마케팅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박용후 대표는 '관점을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분야 권위자인 송길영 부사장은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 디지털 시대 효율적인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수립 방안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오후에 진행될 '인천 스타트업파크(SPARK) 컨퍼런스'에서는 스타트업 지원방향, 실증 및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정민 차장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컨퍼런스'에서는 바이브컴퍼니 권미경 이사 등이 최근 산업 동향과 소셜빅데이터 활용 방안, 인공지능 기술발전, 스타트업파크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프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사회 전반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대면 관련 기술이 확산되면서 새로운 창업과 비즈니스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가 창업을 꿈꾸는 많은 인재들에게스타트업 및 신기술 분야 전문가들의 식견과 경험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최되는 컨퍼런스는 인천경제청과 인천 스타트업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인천 스타트업파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전등록(http://url.kr/8wfzAq)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스타트업 실증·투자·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인천 스타트업파크(SPARK) 컨퍼런스'와 인공지능 산업 생산성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컨퍼런스'를 오는 1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스타트업 실증·투자·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인천 스타트업파크(SPARK) 컨퍼런스"와 인공지능 산업 생산성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컨퍼런스"를 오는 1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 인천경제청

관련사진보기


태그:#스타트업파크, #빅데이터, #인공지능, #인천경제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