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청축구단.

김해시청축구단. ⓒ 김해시청

 
김해시청축구단(구단주 허성곤, 감독 윤성효)이 통합 'K3리그' 원년 챔피언에 등극했다.
 
김해시청축구단은 5일 김해운동장에서 열린 경주한수원과 2020 K3리그 챔피언결정전 2차전에서 1대1로 비기면서 챔피언에 올랐다.
 
1차전을 1대0으로 승리해 2차전은 0대1로 패해도 자력으로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었던 김해시청축구단은 이날 승부로 합계 2대1을 만들며 우승했다.
 
김해시청축구단은 2008년 창단 이후 첫 우승이자 2차례나 우승 문턱에서 좌절하게 한 숙적 경주한수원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김해시청축구단은 통합 K3리그의 전신인 내셔널리그 시절 2017년, 2018년 두 차례 결승에 올라 경주한수원과 맞붙었지만 두 번 모두 우승을 내줬다.
 
김해시청축구단은 우승 문턱에서 번번이 경주한수원에 자리를 내줬다.
 
윤성효 감독은 김해 출신으로 수원 삼성과 부산 아이파크 등 1부 리그에서 지도자로 활발히 활동하다가 지역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2017년부터 김해시청축구단의 지휘봉을 잡아 리그 2회 준우승을 이끌며 그 능력을 충분히 입증했다.
 
구단주 허성곤 김해시장은 "K3리그 우승은 코로나시대 쏘아올린 작은 희망의 공이라고 생각한다"며 "작년 7위하던 팀이 올해 우승까지 한 것은 선수 개개인의 능력보다 단결된 팀워크가 주효했다고 본다. 시민 모두가 하나로 힘을 모으면 코로나19 역시 정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해까지 내서녈리그(한국실업축구연맹)와 K4리그(대한축구협회)로 운영되던 리그를 K3리그와 K4리그로 통합‧개편하면서 K리그 전반에 걸친 구조조정을 시행, 선진국형 승강제 구축을 위한 발판을 다졌다.
 
 김해시청축구단.

김해시청축구단. ⓒ 김해시청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축구 김해시 김해시청축구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