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준표 무소속(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홍준표 무소속(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대구 수성구(을)가 지역구인 홍준표 무소속 국회의원이 자신의 복당과 관련해 '반대' 입장을 밝힌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향해 "배은망덕하다"고 맹비난했다.

홍 의원은 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를 통해 "주호영 원내대표가 내 복당 문제에 대해 반대하는 의원이 많고 30~40대가 싫어하고 서울시장 선거 앞두고 당이 분열된다는 이유로 반대한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주 원내대표는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홍 의원의 복당 문제에 대해 "상당 기간 어렵다. 반대하는 의원이 많고 30~40대 여성이나 화이트칼라층의 비호감도가 높아 복당은 당의 분열로 연결된다. 서울시장 선거를 앞두고 그런 모습은 곤란하다"며 복당불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홍 의원은 "내가 듣기로는 부산 출신 의원 2~3명과 충청출신 의원 1명 빼고는 복당을 명시적으로 반대하는 분은 없다고 들었다"며 "30~40대들이 국민의힘을 싫어하지 홍준표를 싫어하느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두 번이나 탈당해서 복당한 분 말씀 치고는 참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라며 "내가 당대표(자유한국당)일 때 당을 배신하고 나간 주호영 의원을 흔쾌히 복당 시킨 일도 있고"라고 섭섭해했다.

홍 의원은 또 "이번에 원내대표 선거할 때 자기 스스로 조속히 복당 시키겠다고 장제원 의원에게 약속하는 바람에 14~15명 의원들의 표를 몰아준 일도 있고 내가 원내대표 할 때 수석부대표로 발탁한 일도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처음 주 원내대표가 정계 입문할 때 내가 공천심사위원이었고 2007년 3월 이명박·박근혜 경선 시 갈팡질팡하는 것을 내가 이명박 진영에 합류하도록 권유해서 MB시절 특임장관까지 출세했던 분"이라며 "참으로 배은망덕하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무소속 국회의원이 3일 오후 자신의 SNS에서 주호영 원내대표가 복당이 어렵다고 한데 대해 "참으로 배은망덕하다"고 비판했다.
 홍준표 무소속 국회의원이 3일 오후 자신의 SNS에서 주호영 원내대표가 복당이 어렵다고 한데 대해 "참으로 배은망덕하다"고 비판했다.
ⓒ 홍준표 SNS

관련사진보기

  
홍 의원은 주호영 원내대표가 자신의 복당을 막는 이유가 내년 당 대표 선거 때문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아마도 내가 복당하면 TK(대구경북)지역 대표성을 상실해 자신의 내년도 당대표 선거에 지장이 있을 듯 하니 전당대회 이후에나 복당하라고 하는 얕은꾀 인 것 같다"며 "저렇게 야당을 무능하고 무기력한 2중대 정당으로 만든 리더십으로 어찌 당 대표를 할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그런 말은 마음속에만 갖고 있었으면 되는데 함부로 내뱉은 것은 큰 잘못"이라며 "정치가 참 무섭다. 정치 앞에서는 사람의 도리도 인간의 정리도 없다"고 탄식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나는 사람의 도리상 주호영 원내대표가 복당 문제를 앞장서서 풀어줄 것으로 여태 착각했었다"고 마무리했다.

태그:#홍준표, #주호영, #국민의힘, #복당, #배은망덕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