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사기관 "착오 있으나 조사 결과에 별 영향 없어"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차기 서울시장 후보 적합도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오차 범위 내에서 1·2위를 달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3일 '공표보도 불가' 판정을 받았다.

서울시 여론조사심의위원회는 이날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와 CBS가 발표한 여론조사가 조사 과정에서 일부 지역의 할당 가중치에 문제가 있어 공표나 보도를 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조사 과정에서 특정 후보나 세력에 유리하지 않도록 행정안전부 인구통계에 따라 지역별·성별·연령대별 등으로 목표 할당 사례 수를 두는데, 서울 도심권과 서북권에서 그 허용 범위를 벗어났다는 것이다.

KSOI는 "확인해 보니 할당 산정 때 착오가 있었다"며 "그럼에도 이번 조사 결과에 영향이 거의 없고, 권역을 5곳이 아니라 4곳으로 묶으면 가중치 차이 문제를 풀 수 있을 것 같아 수정·공표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여심위는 여전히 공표·보도가 불가능하다며 삭제를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여론조사에서는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거나 출마가 유력한 후보들 중 '누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박영선 장관이 1위, 나 전 의원이 오차 범위에서 뒤진 2위라는 결과가 담겼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서울시장, #한국사회여론연구소, #박영선, #나경원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