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광역시 청사 및 인천애(愛)뜰.
 인천광역시 청사 및 인천애(愛)뜰.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립박물관(관장 유동현)은 오는 28일 두 차례에 걸쳐 가족 교육 프로그램인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을 운영한다.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은 박물관 체험을 통해 가족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제는 '사랑방 이야기 시즌 2 – 사랑, 사람, 내 사랑이야'로 지난해에 이어서 사랑방 문화를 다룬다. 올해는 책가도, 작은정원, 시전지 만들기를 통해 양반들의 취미 생활을 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전지는 글이나 편지를 쓰는 문양있는 종이를 말한다. 조선시대 문인, 학자들이 지인들과 편지나 시를 주고받을 때 사용했다. 받는 대상과 상황에 따라 적절한 문양을 사용하여 풍류와 감성을 시각적으로 담았다.

참가 신청은 26일까지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오전, 오후 5가족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6~12세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현 인천시립박물관 관장은 "잊혀져가는 사랑방문화를 박물관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가족 간 편지쓰기를 통해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인천시립박물관,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