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0년 제대군인 주간〉홍보 이미지
 〈2020년 제대군인 주간〉홍보 이미지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 개최되는 '2020 제대군인 주간'의 표어이다. 이 기간 동안 비대면으로 제대군인 일자리를 위한 '멘토링 토크 콘서트' '제대군인 영상공모전 시상식' '온라인 취업 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월 10월 둘째 주를 지정해 운영하는 제대군인 주간은 올해로 9회 째이다.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 이하 보훈처)에 따르면 올해 제대군인 주간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매체 등을 활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추진된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제대군인의 헌신에 공감하고 응원하는 대국민 참여캠페인, 제대군인들의 취·창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야기 공연(토크쇼) 등으로 구성했다.

5일에는 대한민국 국토수호에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웃음과 용기를 주는 응원 영상을 본인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게시하는 대국민 제대군인 응원캠페인 '브라보! ㅇㅇ라이프' 대회(챌린지)를 시작한다. 조회 수가 많은 영상은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6일에는 KTV 등에서 취-창업 상담 이야기 공연(멘토링 토크 콘서트) '금쪽같은 내 일터' 등을 진행한다. 제대군인 취․창업 성공 수기 공모당선자, 고용 우수기업 대표, 구직희망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취-창업 성공 비법과 생생한 취-창업 후기, 궁금증 등에 대하여 진솔한 대화를 나눈다.

이날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대군인 영상공모전 시상식 '제복을 빛낸 사람들'은 올해부터 영화 '연평해전'의 김학순 감독이 주관하는 '불독국제영화제'와 공동으로 개최된다.

7일에는 나라사랑티브이(TV)에서 '뉴딜잡담(Job談)'이 진행된다. 일자리 전문가인 한국고용정보원 최영순 박사를 초빙해 코로나 이후 시대의 제대군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소개한다. 전국 제대군인지원센터 현장 상담사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해 질의응답 등 쌍방향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8일에는 2020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대표기업을 방문하여 회사사옥에서 인증기업 현판식을 개최한다.

이밖에도 행사 기간 중 제대군인지원센터 누리집(www.vnet.go.kr)을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을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 '굿잡(Good Job)'을 개최해 제대군인들에게 비대면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국가보훈처 누리집(www.mpva.go.kr), 국방티브이(TV) 등을 통해 모범적인 제대군인과 고용 우수기업을 소개하는 현장 다큐멘터리 '00씨, 일복터졌네!'와 '참좋은기업' 등이 방영된다.

보훈처는 "앞으로도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을 예우하고, 그분들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제대군인주간, #제대군인,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