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문 대통령, 싱가포르 총리에 "추석·한류 소개 감사" 문 대통령, 싱가포르 총리에 "추석·한류 소개 감사"
 문 대통령, 싱가포르 총리에 "추석·한류 소개 감사"
ⓒ 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한국의 명절인 추석을 언급하며 한국의 전통 등(燈)을 소개했던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에게 1일 감사의 뜻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추석인 이날 페이스북에 리 총리의 페이스북 소개 글을 공유하고 "한국의 명절, 추석과 한류에 대해 소개해주신 리셴룽 총리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코로나 시대'에 거리는 멀지만, 마음만은 가깝다는 것을 다시 느낀다"고 강조했다.

앞서 리 총리는 지난달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주싱가포르 대사관 주최로 현지에서 열린 한지로 만든 전통 등 전시 '왕가의 산책'과 추석 명절을 소개하며 전시에서 직접 찍은 등 사진을 올렸다.

리 총리는 당시 "한류 팬들은 한국적 영감을 받은 이 전시물을 환영할 것"이라며 "한국 방문 까지는 아마도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 이런 행사도 의미가 있다"고 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코로나 시대를 견뎌내고 있다"면서 "어려움을 참아준 자랑스러운 국민들에게 평범하고 소중한 날들을 반드시 되찾아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한가위 되시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전통 등 사진이 담긴 주싱가포르 대사관 페이스북 글 링크도 함께 덧붙였다.
s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