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 명절을 앞둔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인왕시장에서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2020.9.29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 명절을 앞둔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인왕시장에서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2020.9.29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낮 재래시장을 방문하고 "예년 같지 않은 추석이지만, 국민들께서 지갑은 닫지 않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10분 동안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인왕시장과 바로 옆 유진상가 1층 청과물 시장을 찾아 코로나19 여파와 집중호우 등으로 직격탄을 입은 상인들을 격려했다.

인왕시장은 문 대통령 내외가 취임 전 홍은동에 거주할 당시 자주 찾던 시장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시장 방문을 마친 후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사과도 배도 채소들도 가격이 많이 올랐다"며 "예년 같지 않은 추석이지만 국민들께서 지갑은 닫지 않으셨으면 한다"고 했다.

"코로나 점차 안정세이긴 하지만... 안심하긴 일러"

문 대통령은 이날 취재진 없이 최소한의 경호 인력만 데리고 김정숙 여사와 함께 시장을 방문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를 의식한 듯 "비공개로 방문해도 불편을 끼칠까 걱정이었는데, 오히려 대통령에게 힘내라고 격려해주신 분들도 많아서 고마웠다"라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코로나가 점차 안정세로 가고 있고 특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일일 확진자수가 많이 줄어 아주 다행"이라면서도 "그래도 안심은 이르다. 이번 추석 연휴까지 잘 넘겨야 걱정을 덜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이번 추석 연휴만 잘 넘기면 잠시 주춤했던 경제도 다시 힘을 낼 것"이라며 "방역과 경제를 함께 지켜내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추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태그:#문재인 대통령, #인왕시장, #유진상가, #코로나19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