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용산구 국방부 별관의 모습.
 서울 용산구 국방부 별관의 모습.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최평천 기자 =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는 가운데 서울 용산구 국방부 영내에서도 약 두 달만에 확진자가 다시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국방부 등에 따르면 국방부 직할부대인 사이버작전사령부에서 근무하는 군무원 A씨가 이날 코로나19 확진자로 분류됐다. 사이버사는 국방부 별관에 위치해 있다.

A씨는 지난 24일 가족들이 코로나19 검사 대상자로 분류되면서부터 출근하지 않았으며, 전날 배우자가 확진돼 추가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구체적임 감염 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군 당국은 24일 이전 A씨와 영내에서 접촉한 인원을 긴급 파악하는 한편 방역 조치 등을 실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 영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건 지난 6월말 어린이집 여교사와 원생 일부가 확진된 것이 마지막이었다.

또 사이버사의 경우 지난 5월 소속 부사관이 국방부 지침을 어기고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됐고, 이후 이른바 '이태원발(發) 군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물의를 빚은 부대이기도 하다.

한편, 이날 서울 영등포구 양평2동 주민센터 건물에서 근무하는 육군 상근예비역 B씨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일병 B씨는 이달 21일 서울 강서구의 한 식당에서 확진자와 식사를 하면서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군과 보건당국은 B 일병과 접촉한 부대원 3명에 대해 진단 검사를 하고, 정확한 동선 파악을 위한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군은 B 일병이 완치되면 '퇴근 후 숙소 대기' 지침 위반 여부에 대해서도 검토할 방침이다.

B 일병이 소속된 부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간부·상근예비역에게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퇴근 이후 숙소에서 대기하도록 지침을 내린 바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코로나19, #사이버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