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목요일인 내일(6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서해상에서 활성화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며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오다가 저녁에 그치겠고, 남부지방도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경남은 오후에 개겠다"고 전했다. 

* 예상 강수량(~6일)
-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도 : 100~200mm(많은 곳 400mm 이상)
- 강원영동, 남부지방, 제주도: 50~100mm(많은 곳 150mm 이상)
- 울릉도, 독도: 30~80mm

중부지방과 경상도, 전라도 동부지역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지역에서는 시간당 20~3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비가 오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어 안전거리를 평소보다 넓게 유지하고 최고속도의 20% 이상 감속 운행하는 것이 좋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3도에서 27도, 낮 최고기온은 25도에서 32도가 되겠다. 제주도는 폭염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기온이 32도까지 오르고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더욱 높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중국에서 소멸한 4호 태풍 '하구핏'이 강한 저기압으로 약화한 뒤 서진해 내일 새벽부터 밤사이 한반도를 통과하면서 곳곳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오늘(5일) 밤(21시)부터 모레(7일) 사이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 전남서해안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30~45km/h(8~12m/s)로 강하게 불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4~5m로 높게 일겠고, 동해전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며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한편 이번 주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오겠다. 지대 침수, 하천이나 저수지 범람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가 필요하고 계속되는 비로 지반이 약해져 있는 만큼 산사태와 축대 붕괴 등 안전사고에 주의해야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8월6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