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정의당 마포구지역위원회

관련사진보기


서울 마포지역 시민사회와 주민들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전국 단위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진행되던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 활동이 지역 사회로까지 뻗어 나가는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1일 정의당 마포구지역위원회에 따르면, 마포 지역 시민사회단체 44개와 주민 109명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에 연명했다. 정의당 마포구지역위원회가 제안한 이번 성명에는 녹색당, 진보당과 같은 진보정당을 비롯하여 지역 공동체인 성미산 마을회관, 마포공동체라디오, 마포의료사회복지협동조합, 지역 노동조합인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마포구지부, 공공운수노조 홍익대분회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정의당 장혜영 의원 등의 차별금지법안 발의와 국가인권위원회의 '평등법' 입법 권고를 가리켜 '21대 국회 개원과 더불어 터져 나오는 차별 해소와 평등을 향한 움직임'이라고 평가하면서, "마포구에 터를 잡은 우리 지역 시민사회 또한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한다"며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이들은 "마포구에도 무상 교복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외국인 학생,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조차 이용할 수 없는 상암동 미디어 업체 특수고용노동자, 자신의 존재와 목소리조차 드러낼 수 없는 여성과 성소수자 등 일상 속에서 차별을 받으며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라며 "차별금지법은 이처럼 가장 차별받는 마포구민들의 삶을 바꿀 것"이라며 차별금지법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성명 발표를 제안한 정의당 마포구위원회 관계자는 "기자회견이나 연대체 구성 등 차별금지법 제정에 지역사회가 힘을 보탤 방법을 모색 중"이라면서, 마포 지역 단위에서의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모이, #차별금지법, #마포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글을 읽습니다. 글을 씁니다. 그 간격의 시간을 애정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