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파주시 임진강예술단은 지난 1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임진강예술단(단장 백영숙) 창단 6주년 기념식 및 '남과 북이 함께 하는 페스티벌 음악회'를 열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파주시 거주 탈북 예술인들로 이뤄진 임진강예술단의 창단 6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날 행사는 '사회적거리두기' 일환으로 최종환 파주시장,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 일부 시민, 관계자 등 극소수 인원만 참석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이날 임진강예술단 공연에 앞서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지원에 힘써 준 인사에 대한 감사패와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어 그동안 예술단원들이 바자회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탈북민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또한 남한의 음악과 북한의 가요, 전통무용, 악기 연주 등의 문화공연을 통해 북한 이탈주민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통일을 염원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한 '남과 북이 함께하는 페스티벌 음악회' 행사를 펼쳤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백영숙 임진강예술단 단장은 "하루 이틀이 아닌 150여일 동안 코로나19로 지쳐 있을 시민 여러분들을 모시게 됐다"면서 "참석자 모든 시민 여러분들도 함께 철처히 위생 수칙을 지켜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창립 6주년을 맞이하는 임진강예술단은 그동안 북한 문화를 알리며 남북의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이고, 지역과 주변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 오고 있으며, 남북 화합에 큰 역할을 하는 예술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임진강예술단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탈북자를 중심으로 무용, 가수, 아코디언 등 북한에서 예술 활동을 했던 재능 있는 예술인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2014년 창단 후 실력을 인정받아 전국 각 지역에서 북한 전통 무용과 노래 등 북한 문화와 예술을 널리 알려 온 전문 예술 단체이다.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일반 소시민들의 살아가는 애환과 이웃들의 이야기및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