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주 호동골 지방공원 조성 계획도.
 전주 호동골 지방공원 조성 계획도.
ⓒ 전주시

관련사진보기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쓰레기매립장이었던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호동골 일대가 체험과 관광,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정원으로 탈바꿈한다.

시는 호동골 양묘장∼자연생태체험학습원∼아중호수를 연계한 이 일대 47만㎡를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지방정원으로 조성한다고 28일 밝혔다.

2022년 착공해 2025년 완공 예정인 지방정원은 창신, 선비, 대동, 풍류 등 4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된다.

창신정원에는 정원문화를 향유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물과 한지, 영화, 숲 등을 주제로 하고 가든 센터, 가든 카페, 가든 샵 등을 만든다.

대나무와 사색 등을 주제로 한 선비공원은 산책 공간으로 계획됐다.

대동정원은 시민이 참여하거나 유명 정원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화공간이다.

풍류정원은 시와 그림 등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을 할 수 있는 수변 문화공연장과 한지공예 등 예술 공방과 체험장 등이 구축돼 문화체험 공간으로 활용키로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지방정원은 시민들의 행복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도시의 회복력을 확보하고 생태관광 도시의 핵심거점이 될 것"이라며 "호동골 일대가 지방정원으로 자리 잡으면 국가로부터 정원관리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는 국가정원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ich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전주 호동골, #지방정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