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권영진 대구시장이 5일 오후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특별담화문을 발표하고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자고 당부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5일 오후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특별담화문을 발표하고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자고 당부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홍의락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대구시 경제부시장 직을 수락한데 대해 권영진 대구시장이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 시장은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홍의락 전 의원께서 저의 제안을 수락해 주셨다"며 "쉽지 않은 결단이었을 텐데 환영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권 시장은 "지금 대구는 정파를 초월해서 지혜와 힘을 하나로 모으는 협치의 시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변화는 절박함에서 나오고 협치는 낡은 격식과 셈법을 파괴하는 데서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의락 전 의원과 제가 손을 맞잡고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대구의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응원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끝을 맺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도 이날 논평을 통해 "홍의락 전 의원의 결단이 대구·경북민께는 희망을, 침체에 빠진 대구경북 경제에는 새로운 불꽃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시당은 "홍 전 의원의 경험과 연륜이라면 대구시와 중앙정부, 여당과의 소통창구 그 이상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을리라 확신한다"며 "대구시당 또한 지금 대구가 처해있는 위기를 극복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해 함께할 것을 다짐한다"고 약속했다.

홍 전 의원이 대구시 경제부시장에 취임하게 되면 대구에서는 첫 협치의 모델이 된다.

태그:#홍의락, #권영진, #경제부지사, #협치, #민주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